내 몸 사용설명서, 박중현TV | 지금 당장 허리운동을 시작해야 하는 이유

입력 2017-07-11 17:42
수정 2019-05-20 17:22
조금 귀찮더라도 이제는 운동해야 할 때다. 당신의 허리 건강이 지금 위험할지도 모른다.



12일(수) 오후 5시, 티비텐플러스(TV10plus) 모바일 생방송 채널 <내 몸 사용설명서, 박중현TV>에서 당신은 효과적인 허리 운동법을 배워갈 수 있다.

좌식 생활과 구부정한 자세로 인해 만성적인 허리 통증에 시달리는 직장인과 학생들은 이 방송을 눈여겨봐도 좋다. 매일 반복되는 일상생활에서 쓰기 쉬운 근육만 사용하다 보면, 허리 주변의 특정 근육은 굳게 된다. 최악의 경우에는, 허리디스크(요추 추간판탈출증)로 이어져 수술하는 경우까지 생긴다.

다행히도 예방책은 쉽다. 전문가의 지도를 따라, 짧게라도 주기적으로 허리 운동을 지속해나감으로써 당신의 허리를 지킬 수 있다. 이번 방송에서 전문 체형관리사 박중현 씨는 몸의 중심부, 즉 골반과 허리 주변에 위치한 근육인 '코어 근육' 강화 운동과 함께 척추 관절의 유연성을 기르는 방법을 소개한다. 근육을 단련시키는 방법 외에도 척추 및 골반 구조를 설명하고 부위별 스트레칭법과 호흡법을 제공한다. 이 영상을 통해 딱딱하게 굳어있던 몸의 유연성을 되찾고, 비틀어진 자세를 바로잡을 수 있다.

또한, 평소에 가볍게 넘겼던 '우리 몸이 보내는 신호들'에 대해서 짚어보는 시간도 가진다. 통증, 저림 등 허리디스크의 단계별 증상과 올바른 허리사용법도 알아갈 수 있다. 호미로 막을 것, 가래로 막지 말자. 30분으로 건강한 허리를 만들 수 있는 <내 몸 사용설명서, 박중현TV>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티비텐플러스(TV10plus)'앱을 다운받아 시청할 수 있다. 수요일 오후 5시 방송. (사진= 조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