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건설주택은 경북 포항시 북구에 조성중인 대규모 택지개발지구에 포항 초곡 호반베르디움을 공급중이다. 초곡지구 87-2블록에 시공중인 포항 초곡 호반베르디움은 지하 1층 최고 26층 10개동 824가구이며 지난달 9일 견본주택을 개관했다.
포항 초곡 호반베르디움은 민간임대 아파트로 주변 아파트보다 임대료 부담이 적다. 잦은 이사 걱정 없이 안정적인 주거가 가능하다. 만 19세 이상이면 청약통장 없이도 누구나 신청할 수 있고 임대로 사는 동안 취득세, 재산세, 종합부동산세 등 세금 부담도 없다.
전용면적 59, 84, 106㎡의 다양한 주택형을 마련해 수요자들의 다양한 선택을 가능하게 했다. 특히 실수요자들이 선호하는 전 가구 남향 위주의 배치와 4Bay 평면 설계(일부가구 제외)로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다.
'호반베르디움'은 동탄신도시, 송도국제도시 등 신도시 및 택지지구에 브랜드타운을 조성해 전국적으로 고객 만족도가 높은 아파트 브랜드이다.
현재 초곡지구에는 호반베르디움 외에 S주택, M주택, K주택 등 다수의 건설사들이 대단지 아파트를 건설 중이다.
한편 포항 초곡지구는 포항 영일만과 주변산업단지가 늘어나면서 계획적인 도시 조성을 위해 지난 2011년 6월부터 개발을 시작해 현재 마무리 단계다. 총 91만829㎡로 포항시 택지지구 중 최대 규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