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직자 100%무료국비지원 교육기관인 내일배움자격증센터에서 사회복지사1급, 직업상담사2급 자격증 대비 온라인 수강생을 모집한다. 사회복지사와 직업상담사 자격증은 국가공인자격증으로 많은 사람들이 안정되고 전문화된 직업을 찾기 위해 준비하고 있다.
(주)대한고시연구원 내일배움자격증센터에서는 “아직도 내일배움카드가 구직자대상으로만 있는 걸로 아는 사람들이 많지만 직장을 다니는 재직자를 위한 내일배움카드도 있다. 고용조건과 상관없이 4대 보험 중 고용보험이 가입된 사람이라면, 고용노동부 고용센터나 온라인 HRD-NET에서 발급이 가능하다. 특히나 전문성이 강조되는 사회복지사와 직업상담사는 현재 센터에서 가장 인기 있는 자격증으로 많은 재직자 수강생들이 문의를 하고 있다” 고 전했다.
사회복지사는 청소년, 노인, 여성, 장애인 등 다양한 사회적, 개인적 문제를 겪는 사람들의 상황을 전문지식을 이용하여 문제를 해결하고, 필요한 방안들을 제시해주고 각종 사회복지프로그램을 기획·평가 등 사회복지관련 업무를 전문적으로 하는 직업이다.
사회복지사1급자격증은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을 소지해야만 시험에 응시할 수 있으며, 자격증을 취득 후에는 사회복지전담 공무원, 노인복지시설, 정신보건센터, 사회복지관 등은 물론이며 사회복지사 1급은 전문가로 활동이 가능하기 때문에 학교사회복지사, 군사회복지사, 산업사회복지사 등으로도 영역을 넓혀갈 수 있다.
직업상담사는 청년을 비롯하여 경력단절여성·노인을 대상으로 직업정보를 제공하고 적성검사를 통해 개인에게 맞는 직업을 찾아주는 역할을 한다. 직업상담 전문 직업이기에 매년 상담전문가는 5%씩 증가하고 있으며, 꾸준한 구직수요를 보이고 있다.
직업상담사2급자격증은 직업상담학, 직업심리학, 직업정보론, 노동시장론, 노동관계법규 총 5과목의 필기시험과 직업상담실무를 실기시험으로 평가되어, 자격증 취득 후에는 시·군·구청 취업지원센터, 대학 취업지원센터, 아웃소싱업체, 헨드헌팅회사, IT인력은행, 여성고용지원센터 등에서 취업이 가능하다.
사회복지사1급, 직업상담사2급 자격증에 관한 정보 및 기타 국가자격증 정보는 내일배움자격증센터 공식블로그에서 확인가능하며 취득 문의는 포털사이트에 ‘내일배움자격증센터’ 검색 후 홈페이지에서 무료상담전화 및 무료 온라인상담문의로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