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몸 사용설명서, 박중현TV | 손목터널증후군 날린다, 오늘 오후 5시

입력 2017-07-05 15:34
수정 2019-05-20 16:02
한 주의 중반인 수요일, 스마트폰 사용으로 뻣뻣해진 손목을 더는 방치하지 말자. 오늘 오후 5시, 당신의 유연한 손목을 위한 운동 프로그램이 기다리고 있다.







티비텐플러스(TV10plus)의 채널 <내 몸 사용설명서, 박중현TV>는 바쁜 현대인들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효율적으로 체형을 관리하는 것을 돕고자 기획됐다. 이 채널의 메인 크리에이터 박중현 씨는 전문 체형관리사로 휜 다리, 거북목, 굽은 등, 평발, 골반 틀어짐 등 명확한 부위별 진단과 함께 확실한 체형 관리 비법을 제시하고 있다.



오늘 박중현 씨는 티비텐플러스 실시간 라이브 방송에서 손목관절 및 팔굽관절 관리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최근 손목관절의 과사용으로 힘줄과 신경이 지나는 수근관(손목 터널) 내부가 좁아지면서 신경이 손상되는 질환인 '손목터널증후군(수근관증후군)' 환자가 늘고 있다. 손목터널증후군은 가사 일을 하는 주부들 또는 손목을 많이 사용하는 운동선수들에게 흔히 나타나는 질환이었으나, 스마트폰이 보편화되면서 젊은 환자의 수가 부쩍 증가하고 있다. 박중현 씨는 티비텐플러스 취재팀을 통해 " 손목관절 관리를 위해 물리치료를 받거나 한의원에서 침을 맞는 환자들이 많다. 그렇지만 손목관절, 팔굽관절 통증의 원인에 대해 명확히 이해한다면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다"라며 오늘 방송의 방향을 전했다. 이번 방송에서, 박중현 씨는 손목관절을 위한 생활습관 교정법 및 상완이두근·손목 굴곡근·손목 신전근 강화 운동을 소개한다.



짧은 30분으로 당신의 손목을 구원해 줄 <내 몸 사용설명서, 박중현TV>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티비텐플러스(TV10plus)'앱을 다운받아 시청할 수 있다. 오늘 오후 5시 방송. (사진=동탄시티병원)</SP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