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을 위한 전문 체형관리사가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망가진 체형을 바로잡고 싶은 의욕은 앞서지만,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모르는 이들을 위한 채널이 여기 있다. 티비텐플러스(TV10plus)의 채널 <내 몸 사용설명서, 박중현TV>는 바쁜 현대인들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효율적으로 체형을 관리하는 것을 돕고자 기획됐다.
이 채널의 메인 크리에이터 박중현 씨는 국가대표 출신 선수들을 포함한 수많은 국내외 선수들의 트레이너로 활동했다. 그를 거쳐 간 국내 선수로는 배구 선수 송명근, 송희채, 이민규, 김규민, 정동근, 안우재와 축구 선수 김대원, 최진백이 있다. 이뿐 아니다. 그는 말레이시아 마라공과대학교가 운영하는 축구구단 'UiTM FC'의 최초 한국인 피지컬 트레이너로도 활동했다. 현지 언어에 익숙지 않았지만, 부상 선수의 불편함을 늘 귀신같이 찾아냈던 그다. 대학 학부에서 스포츠의학을 전공한 박중현 씨는 현재 건강운동관리사 자격을 취득해, 오리진 헬스케어센터를 운영 중이다.
이제 박중현 씨는 개인 방송 채널 <내 몸 사용설명서, 박중현TV>에서 지금껏 쌓아온 체형관리의 핵심 노하우를 풀어놓는다. 휜 다리, 거북목, 굽은 등, 평발, 골반 틀어짐 등 명확한 부위별 진단과 함께 확실한 체형 관리 비법을 제시한다. 이외에도 '프로선수들의 부상관리 방법', '실생활 도구를 활용한 체형관리 비법' 등 실용적인 팁들도 전한다. 짧은 30분의 영상만으로 시청자들은 자신의 체형을 효과적으로 분석해 교정 방법을 찾을 수 있다.
<내 몸 사용설명서, 박중현TV>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티비텐플러스(TV10plus)' 앱을 다운받아 시청할 수 있다. 매주 수요일 오후 5시 방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