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부들이 선택한 홈퍼니싱 아이템 '레인지후드'

입력 2017-06-27 10:42


하츠, 디자인과 성능, 가족건강까지 생각한 주방후드 추천

일상을 보내는 공간에 소소한 변화에서 행복을 찾고 나만의 라이프스타일에 집중하려는 '홈퍼니싱'과 관련해 주방인테리어 시장이 뜨거워지고 있다. 가격 외에도 자신의 라이프스타일과 실용성, 디자인을 중심으로 소비하는 경향이 나타나고 있는 것.

빌트인 전문업체 관계자는 "삶의 질과 가족 건강을 중시하는 주부들 사이에서 조명과 침구, 카펫, 소품 등의 리빙 아이템을 활용해 특별하고 집을 가꾸는 홈퍼니싱이 유행하고 있다"며, "관련 시장 조사 자료에 따르면 2008년 7조원 규모였던 홈퍼니싱 시장은 오는 2023년에는 18조원대까지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이러한 홈퍼니싱의 주체인 주부들이 가장 주목하는 공간은 바로 '주방'이다. 단순히 식사나 요리가 이루어지는 공간이었던 주방의 개념이 보다 다양한 활동이 이루어지는 공간으로 확장되면서 가구 및 가전업체, 건설사들도 주방 관련 사업에 진출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특히 주방 가전 중에서도 레인지후드는 조리 시 발생하는 유해가스와 미세먼지를 효과적으로 잡아주는 핵심 아이템으로 알려져 있다. 이는 주부 폐암 발병은 물론 가족 건강 관리에도 도움을 줄뿐 아니라, 최근에는 소비자의 다양한 취향을 반영한 디자인과 컬러, 사이즈로 출시되어 더욱 눈길을 끈다.

이와 함께 국내 레인지후드 업체 하츠 역시 감각적인 디자인에 탁월한 기능까지 갖춘 제품으로 유명하다. 아델라인(DAD-90S)은 조용하지만 강력한 성능을 지닌 레인지후드로 PUSH 버튼 하나면 제품이 인출되어 좁은 공간에서도 탁월한 기능을 자랑한다.

다크 그레이 색상의 사임당(DSA-90S)은 한복 저고리 목선을 모티브로 제작되어 우아하면서도 차분한 주방 인테리어를 완성할 수 있어 소비자들의 문의가 많다.

한편, 하츠는 대한민국 주부들의 건강 및 가족 건강 관리까지 지켜주는 레인지후드 전문 업체로, 제품 구입 및 정보확인은 '하츠몰'을 통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