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항공영상협회 - 함열고등학교, 드론 및 항공영상컨텐츠 발전 위한 MOU 체결

입력 2017-06-22 10:49


한국항공영상협회 KAPA (협회장 이희태)는 함열고등학교(교장 송갑석)와 '드론 산업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해당 협회는 △항공영상컨텐츠 기획, 촬영, 제작, 재가공에 대한 상호협력 △항공영상관련 교육 및 사업에 대한 상호협력 △양 기관의 주요 활동 홍보를 위한 협력을 중점 추진한다.

한국항공영상협회 조원재 이사는 "단순한 드론 체험 교육에 그치지 않고, 미래 직업군으로서 다양한 드론산업 분야에 대한 진로 교육도 병행한다"며, "향후 다양한 드론 공모전 및 전시회에 학생들의 참여를 지원하고 이와 더불어 학생들의 역량을 더욱 고취시킬 수 있도록 교사를 위한 연수 프로그램도 추진하겠다"라고 밝혔다.

함열고등학교 송갑석 교장은 "4차 산업 혁명의 핵심인 드론의 폭넓은 활용 분야를 좀 더 체계적으로 경험하고, 항공영상컨텐츠 제작 과정에 우리 함열고등학교 학생들이 직접 참여하는 의미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국항공영상협회는 향후 우리나라의 4차 산업 혁명에 앞장설 차세대 주역 육성을 위해 유/초/중/고 교육기관들과의 업무협약(MOU)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국항공영상협회(KAPA)는 드론 영상 산업의 발전과 드론 영상 전문가 양성을 위한 인프라 구축, 항공촬영 허가관련 규제개혁을 통한 제도 개선으로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을 구현해 한국항공영상 발전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설립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