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2009 수임 확대 위한 변호사 마케팅의 선두주자, ㈜금솔커뮤니케이션

입력 2017-06-20 11:05


- 변호사 마케팅과 수임컨설팅 노하우 전문 광고대행사

오는 2020년에는 변호사 3만 명 시대에 진입하게 된다. 이제 변호사도 적극적인 자기 홍보가 요구되는 시대가 온 것이다. 과거에는 낮은 경쟁률과 마케팅에 대한 인식 부재로 변호사의 온라인 홍보는 적을 수밖에 없었다.

현재 변호사 시장이 치열해지고 온라인 마케팅도 대중화되면서 이미 홍보 경쟁은 과열된 상태다. 따라서 개업 변호사가 블로그나 홈페이지, 키워드 검색 등 한 가지 홍보방법만으로 의뢰인들에게 어필될 수 있는 가능성은 낮아질 수밖에 없다.

이러한 추세 속에서 2009년부터 변호사 마케팅과 컨설팅에 매진해온 ㈜금솔커뮤니케이션은 변호사의 사건 수임에 최적화된 통합 온라인마케팅을 제안한다. 시시각각 변화하고 있는 변호사 홍보 시장의 중심에 선 금솔커뮤니케이션의 변호사 마케팅은 변호사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한 발전을 거듭해 현재 변호사 마케팅업계의 선도주자로 우뚝 서 있다.

고객과의 신뢰성 구축, 단순 홍보 아닌 고객과의 소통 통한 수익성 극대화 지향

우선 ㈜금솔커뮤니케이션이 운영하는 브랜드 블로그는 고객과의 신뢰성을 구축하고 단순 홍보가 아닌 고객과의 소통을 통한 수익성 극대화를 지향하고 있다. 금솔커뮤니케이션 측은 “무엇보다 획일화된 마케팅을 지양하고 다양한 웹 디자인과 레이아웃으로 제작하고 있으며 특히 변호사 콘텐츠인 만큼 법률적으로 정확하고 일반인들도 이해하기 쉬운 콘텐츠 생산을 위해 관련 분야 경력 작가들이 참여하고 있다”고 설명한다.

또한, 변호사의 해당 키워드에 관심이 있는 의뢰인들을 대상으로 광고를 노출함으로써 정확한 유효 타겟팅을 통한 온라인 마케팅을 진행한다. 이는 검색광고 마케터 1급 전문가의 컨설팅과 진행으로 안전한 키워드광고를 운영함으로써 광고 효과를 높이고 있다.

아울러 그동안의 키워드 광고 노하우를 바탕으로 키워드 선정 능력을 발휘하여 효과 높은 키워드와 광고 문안을 작성하고 있다. 특히 8년간 성공과 실패로 축적된 체계적인 광고관리 운영 노하우와 로그분석, 그리고 리포트 등을 통한 지속적인 관리로 키워드 광고의 효율성을 극대화시킨다.

경쟁사 분석, 수임 키워드에 대한 빅 데이터 토대로 가려운 부분 긁어주는 신뢰의 마케팅

더욱이 모든 홍보의 종착지라고 할 수 있는 변호사 홈페이지 제작의 경우 실제 사건 수임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외적인 부분에 치중하기보다 홍보 콘셉트에 맞는 디자인과 사용자 편리성을 반영한 기능으로 실제 상담과 방문이 이뤄질 수 있도록 제작해준다.

게다가 개별 웹호스팅과 도메인을 1년간 무료지원하고 오픈형 웹호스팅으로 직접 관리 및 자유로운 편집과 백업이 가능하다. 이처럼 고객의 경쟁사 분석은 기본, 수임 키워드에 대한 빅 데이터를 토대로 고객의 가려운 부분을 긁어주는 금솔커뮤니케이션에 대한 고객의 믿음과 신뢰는 5년 이상 광고를 지속적으로 해오고 있는 고객이 전체 50%를 넘는다는 점만 보아도 알 수 있다.

이는 또한 법대 전공자 출신의 팀장을 비롯해 작가와 웹디자이너의 임팩트 있는 콘텐츠 제작 등 50여명의 전문 인력이 변호사의 스튜디오 사진촬영부터 온라인 마케팅 A부터 Z까지 진심을 다해 책임져주고 있기 때문이기도 하다.

따라서 치열한 변호사 경쟁 현실 속에서 법률사무소 개업을 앞두고 있거나 그동안 시원찮은 온라인 홍보로 효과를 보지 못했다면 ㈜금솔커뮤니케이션의 마케팅 노하우를 통해 새로운 도약을 시도해보는 것도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