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4인조 출격 나인뮤지스, ‘여름의 신 뮤즈’ 탄생을 알리다

입력 2017-06-19 16:08



올 여름을 강타할 걸그룹 나인뮤지스(9MUSES)가 컴백한다.

걸그룹을 대표하는 ‘모델돌’로 큰 사랑을 받아온 나인뮤지스(경리, 혜미, 소진, 금조)가 새 미니앨범 ‘MUSES DIARY PART.2 : IDENTITY(아이덴티티)’로 출격을 알리며 당당히 여름 대전에 출사표를 던졌다.

나인뮤지스는 19일 오후 2시 서울 마포구 서교동 예스24무브홀에서 새 미니앨범 ‘MUSES DIARY PART.2 : IDENTITY(아이덴티티)’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열고, 타이틀곡 ‘기억해’와 수록곡 ‘HATE ME’ 무대 최초 공개와 새 앨범에 대한 이야기와 에피소드를 털어 놓았다.

지난 2015년 11월 발매한 미니앨범 ‘잠은 안 오고 배는 고프고’ 이후 1년 7개월여 만에 컴백한 나인뮤지스는 “오랜 만이라 걱정 반, 기대 반이다. 나인뮤지스 만의 색깔이 담긴 곡으로 올여름 가요계를 뜨겁게 만들어 드릴 예정이다”며 “오랜 시간 준비한 앨범인 만큼 많은 기대와 응원 부탁드린다”고 컴백 소감을 전했다.

경리는 이어 “2년 만에 컴백을 했다. 완성도 있는 앨범으로 나오려고 시간이 오래 걸렸던 것 같다”고 덧붙였다.

나인뮤지스의 이번 앨범은 아기자기한 소녀들의 하이틴 영화 같은 스토리를 담았던 나인뮤지스A의 ‘MUSES DIARY’에 이어 청춘들이 아픔과 상처를 통해 혼란을 겪게 되면서 나의 정체성을 찾아가는 성장 스토리를 담고 있다.

혜미는 “기존 우리 나인뮤지스는 약간 당당하고 성숙한, 걸크러쉬 이미지가 컸던 것 같다. 음악적인 색깔로도 그런 부분을 보여드리려고 노력했다. 우리가 이번에 찾은 정체성도 우리 또래, 20대의 마음을 공감하고 대변할 수 있는 그런 곡들을 많이 보여드리고 싶다고 느꼈다”고 설명했다.

경리는 이어 “조금 더 심오하게 사랑을 표현한 것 같다. 그런 감성을 표현할 수 있는, 아이돌 치고는 우리가 연륜도 있고 하지 않느냐. 그런 부분을 조금 더 성숙하게 표현을 하도록 하겠다”며 강한 의지를 드러냈다.

금조는 또 “20대 중에서도 나인뮤지스A가 20대 초반의 풋풋한 사랑을 표현했다면 이번 앨범은 20대 중반, 사랑을 겪었지만 아직 30, 40대는 아니기 때문 혼란스러운 시기의 마음을 담았다”며 “다음은 20대 말의 감성을 담은, 20대 세 가지 버전을 시리즈로 표현하려고 준비 중이다”고 활동 계획까지 전했다.

타이틀곡 ‘기억해’는 아론, ISAAC HAN, KLOZER이 소속되어 있는 작곡팀 Nuplay가 프로듀싱에 참여한 곡으로 전형적인 EDM의 구성 형태를 벗어나 레트로 적이면서 현대적인 사운드가 같이 어우러진 독특하고 과감한 시도의 댄스곡이다.

금조는 “반전매력이 돋보이는 곡이라고 설명하고 싶다. 초반에는 서정적인 멜로디로 시작해서 후반부로 갈수록 절정으로 향하는 매력을 볼 수 있는 댄스곡이다”고 말했다.

나인뮤지스는 디제잉과 음악 공부중인 성아를 제외한 경리, 혜미, 소진, 금조로 4인조 체제 활동에 돌입할 예정이며 ‘걸크러쉬’, ‘쎈언니’, ‘섹시돌’인 자신들 만의 그룹 색깔을 가득 담은 이번 앨범을 통해 강렬한 활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소진은 “숫자가 많을 때는 아우라로 무대가 채워진 것 같다. 그런데 4인조로 바뀌면서 그런 부분이 덜해지니 각자의 책임이 막중해졌다. 춤을 출 때도 한 동작, 한 동작 멈추지 않으려고 노력한다”고 말했다.

금조는 이어 “9인 때는 군무가 많았는데 4인조로 바뀌고는 개인 안무를 하는 것으로 무대 구성이 바뀐 것 같다”고 말했고, 혜미는 “4인이 되니 개개인이 주목을 받는 정도가 커진 것 같다”고 덧붙였다.

4인 체제로 활동을 시작한 나인뮤지스가 재도약에 성공할 지 귀추가 주목된다.

금조는 마지막으로 “여름 걸그룹 대전에 합류하게 됐다. 다른 걸그룹들이 상큼하고 발랄하다면 우리는 핫하게 나왔다. 행복한 마음으로 즐겁게 활동을 할 생각이다. 불안감을 갖고 앨범이 나오기 마련인데, 이번 앨범은 기대감이 있고 즐겁고 행복한 마음이 컸다”며 “그만큼 좋은 모습을 보여드릴 각오가 돼 있으니 잘부탁드린다”고 활동 목표를 전했다.

한편 나인뮤지스는 오는 20일 SBS MTV '더쇼'를 통해 신곡 '기억해'의 컴백 무대를 최초 공개하고 본격적인 컴백 활동에 돌입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