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 최고학군 '두호 SK VIEW 푸르지오' 20일부터 계약가능

입력 2017-06-17 11:24


포항 최고의 명문학군에 위치한 두호 SK VIEW 푸르지오가 이달 20일부터 3일간 정당계약에 들어간다.

두호 SK VIEW 푸르지오는 역사와 전통을 가지고 우수한 인재들을 배출한 포항고, 포여중·고 등이 인근에 위치하며 이들 학교는 지금까지도 우수학교로 평가 받고 있다.

경북도교육청에 따르면 교육부가 2016년 과학중점학교 운영성과를 평가한 결과 포항고가 1등급을 받았다. 전국 100개 과학중점학교 가운데 20개 고교가 1등급이며 포항고가 포함됐다. 포항여고 역시 이번 文정부에서 법제처장에 내정된 임외숙 한국여성변화사회 부회장이 졸업생으로 서울대 수석도 배출했다. 이 외에도 매 학기 치열한 입학경쟁률을 보이는 두호남부초가 단지 바로 앞에 위치한다.

아들 교육을 위해 세 번이나 이사를 했다는 맹모(孟母)처럼 면학분위기는 자녀 학업에 영향을 준다. 기본적으로 다양한 학원 및 교육시설들이 형성돼 있고 유해시설이 없어 쾌적한 주거환경을 자랑하기 때문. 교육관련 시설 이용과 학부모 간 커뮤니티 형성도 쉬워 자녀를 둔 수요층들에게 인기가 높다.

이러한 가운데 포항의 대표적인 명문학군인 두호동에 두호 SK VIEW 푸르지오가 분양 중이다. 포항시 북구 두호동 1022, 1058번지 일대에 위치한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9층, 14개 동, 전용면적 74~84㎡, 총 1321가구 규모로 구성되며 이중 657가구가 일반에 분양된다.

특히 이 아파트가 들어서는 두호동은 포항 북부권역의 주거 중심 지역으로 단지 주변으로 하나로마트, 홈플러스, 롯데백화점, CGV, 시립미술관, 죽도시장 등 다양한 환경을 갖춘 만큼 입주 즉시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다.

새천년대로, 포항 IC 등의 도로 환경을 갖췄고 포항시외버스터미널, 포항고속버스터미널 등이 가깝다. 또한 KTX포항역을 통한 전국 광역 교통망 이용이 수월하다.

단지 주변으로 포항의 명소인 영일대해수욕장과 환호공원도 인접해 쾌적한 자연환경까지 갖췄다.

포항 두호 주공1차 주택 재건축 정비사업으로 공급되는 이 단지는 SK건설과 대우건설의 컨소시엄이 시공을 맡았다. 포항시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대형 건설사의 합작 컨소시엄 아파트로 브랜드 프리미엄은 물론 중소형 대단지의 우수한 상품력으로 일대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견본주택은 포항시 북구 죽도동 618-11번지(구 웨딩캐슬예식장 맞은편)에 마련되며, 중도금 무이자로 내 집 마련의 좋은 기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