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네트, '여름방학 완전정복' 박람회 개최…영어+유럽여행 기간별 특별 구성

입력 2017-06-13 10:55


여름방학을 앞둔 대학생들이 알찬 방학기간을 보내기 위해 어학연수, 해외여행, 인턴십체험 등 다방면의 정보를 수집하고 있다. 2달 남짓한 여름방학을 보다 체계적으로 계획하기 위한 대학생들에게 보다 특별한 프로그램의 박람회가 개최돼 눈길을 끈다.

6월에 진행되는 이번 박람회에서는 '여름방학 완전정복' 프로그램은 여름방학을 이용해 해외여행과 어학연수를 동시에 체험하는 특별한 프로그램으로 4주~8주플랜, 12주 플랜, 24주 플랜 등 기간에 따라 활용할 수 있는 구성을 선보인다.

유학네트가 선보이는 대표적인 내용은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진행되는 '여름방학 완전정복' 4~8주 플랜 프로그램과 스페인/프랑스/독일 등 유럽에서 진행되는 '유럽어 맛보기', 영국/아일랜드/몰타의 '영어+유럽여행' 등이다.

그 일환으로 ▲ 미국 '여름방학 완전정복'의 내용은 미국 서부 샌프란시스코, 로스엔젤레스, 샌디에이고를 모두 경험하는 패키지다. 주당 20시간의 영어레슨과 주말을 이용한 환상적인 미국 서부여행이 제공돼 어학연수 및 해외여행을 동시에 누리게 된다. 요세미티 국립공원을 비롯해 캘리포니아해변, 라스베가스, 디즈니랜드, 샌디에이고, 씨월드, 샌디에이고 디너크루즈, Baja Mexico 해변여행 등 미서부를 모두 둘러보는 여행 프로그램에 학생들은 만족감을 표하고 있다.

▲ '유럽어 맛보기' 패키지는 한번 시작하면 시간과 비용이 만만치 않은 유럽 어학연수와 유학을 체험하는 프로그램이다. 유럽 인기 대학에서의 단기 어학연수도 진행된다.

▲ '영어+유럽여행'은 유럽에서 영어공부를 할 수 있고, 쉥겐조약에 따라 90일간 비자 없이 프랑스, 스페인, 독일 등에서 여행 및 학업의 병행이 가능하다.

12주 추천플랜의 경우 ▲ 영국과 미국의 경영수업 및 해외기업탐방을 진행하는 코스가 인기를 얻고 있다. 영어수업은 물론 포트폴리오 제작, 호텔관광수업, CTH(호텔관광협회) 수료증까지 취득할 수 있다. 또 전공에 맞춰 다양한 체험이 가능하다. ▲ 토익, 토플, 아이엘츠, Cambridge Exam 등 공인영어시험 점수를 획득하기 위한 패키지도 마련돼 있다. ▲ 미국 유명대학 캠퍼스에서 진행하는 어학연수 패키지를 살펴보면 콜롬비아대학교, 펜실베니아대학교, 서던 캘리포니아대학교, UCLA의 부설 어학연수가 있다. 이를 통해 영어 공부는 물론 도서관, 수영장, 서비스센터 등 미국 명문대를 충분히 체험하는 알찬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24주 추천플랜은 영어실력을 향상시키는 데 좀더 집중하고는 패키지로 구성준비 됐다. ▲ 필리핀 3개월+캐나다, 호주 3개월 연계연수가 대표적이다. 실속 있는 비용으로 필리핀에서 1:1수업을 진행해 실력을 쌓는다. 그 후 캐나다와 호주에서 다양한 도시를 직간접적으로 경험하는 프로그램이다. ▲ 스피킹 집중 프로그램은 캐나다에서 진행된다. 스피치, 프리젠테이션, 토론 등을 토대로 고급 회화를 배울 수 있는 상급 프로그램이다. Power Speaking과 말하기에 보다 더 집중하고 있는 프로그램 Communication Skills은 방과 후 제공되는 무료회화클럽이다. 이곳에서 액티비티와 회화를 동시에 경험하는 Canadian Conversation Club 등을 제공한다. ▲ 미국 NGO인턴십과 대학부설 어학연수를 진행하는 패키지도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출국 전 희망 분야와 지원하고자 하는 NGO기관을 지정할 수 있다. 또 NGO에서 8~10주간 평균 주당 20시간을 근무하면 수료증과 추천서가 발급되는 1석2조의 효과를 맛 볼 수 있다. 인턴십 분야로는 예술, 마케팅, 미디어, 식품, 관광, 교육, 정치, 스포츠, 보건 등 다양하게 갖춰져 있어 개인의 전공 또는 취업진로에 도움이 되는 인턴십 프로그램을 선택할 수 있다.

유학네트 관계자는 "영어, 여행, 인턴십까지 모두 경험할 수 있는 알찬 프로그램을 선보여 학생들의 니즈를 충족하고 있다"며 "국내 대학 여름방학시즌을 맞이해 세계 각국 명문대와의 유기적인 협조를 통해 패키지를 기획하게 됐으며, 이는 많은 대학생들이 방학 동안 영어실력과 특별한 추억까지 만들 수 있는 기회마련을 제공하고자 하는 취지다"고 전했다.

한편, 관심프로그램은 학생 상황에 따라 맞춤형으로 진행 가능하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유학네트 홈페이지 및 대표전화를 통해 상담예약 또는 문의를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