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통증의 90%는 경추 1번 틀어져 발생… 아틀라스 교정치료법으로 정상적 구조로 회복 가능
목이 잘 움직이지 않거나 무거운 짐이 목과 어깨를 짓누르는 느낌으로 고통스럽다면 경추의 부정렬로 인한 통증은 아닌지 의심할 필요가 있다. 이런 통증은 척추 구조의 이상 형태에 의해 나타나기도 하는데, 체계적인 검사를 통해 정확한 원인을 찾는 것이 재발없는 근원 치료를 위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
목은 볼링공과 맞먹는 무게인 '머리'를 받치고 있는 부위이다. 그중에서도 머리 바로 밑에 위치한 경추 1번이 가장 많은 부하를 받는데, 목통증의 90% 이상은 바로 경추 1번의 위치가 어긋나거나 틀어졌을 때 발생한다. 경추 1번이 제자리에 있지 못하고 미세한 탈골을 일으켜 신경에 압박을 가한 상태가 지속된다면 목 디스크, 척추 퇴행증, 척추측만증, 관절염 등 심각한 건강상의 문제를 야기 시키게 된다.
이러한 목통증 및 목 디스크의 치료는 경추 1번이 X축과 Y축 그리고 Z축에 뒤틀린 회전이 정확하게 제위치에 오도록 해야 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를 위해 단순 마사지, 침 치료, 일반적인 약물요법, 물리치료, 주사치료 등을 하면 원인을 치료하는 것이 아닌 일시적 통증 완화에 그쳐 수시로 재발해 결국 고질적 만성질환이 되게 한다.
이에 Sweat institute for Atlas Orthogonal Chiropractic의 DR.Roy가 개발한 아틀라스 교정치료법이 주목받고 있다. 아틀라스 교정치료법의 경우, 경추 1번의 X, Y축은 물론 뒤틀린 Z축까지 교정이 가능하다.
인천논현 주손척척의원 유은영 박사는 "목통증을 과학적 분석에 의한 진단으로 검사하고, 목통증의 원인이 되는 아틀라스 부정렬을 발견하여 환자의 상태에 따라 아틀라스 교정치료를 하고 정상적인 구조로 회복시킨다"면서 "아틀라스 교정치료는 아틀라스 부정렬의 상태를 파악하고 매우 정밀하고 부드럽게 진행하기 때문에 치료 시 통증이나 치료 후 불편함이 없을 뿐 아니라 재발이 없는 근원 치료가 가능해 환자들의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