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한승희 국세청장>
문재인 대통령은 오늘(11일) 국세청장에 한승희 서울지방국세청장을 포함해 차관급 4명을 임명했습니다.
한승희 국세청장은 1961년 경기 화성 출생으로 서울대 경제학과를 나와 행시 33회로 국세청 국제조세관리관과 조사국장, 서울지방국세청장을 맡았습니다.
청와대는 "한 청장은 온화하면서도 치밀한 일처리로 직원들의 신망이 두텁고, 조세행정 분야의 국제적 안목까지 겸비한 대표적인 조사통"이라고 인선배경을 설명했습니다.
<사진: 안병옥 환경부 차관>
안병옥 환경부 차관은 1963년 전남 순천 출생으로 서울대 해양학과를 나와 독일 뒤스부르크-에센대 생태연구소 연구원, 환경운동연합 사무총장, 기후변화행동연구소 소장, 시민환경연구소 소장을 역임했습니다.
<사진: 이성기 고용노동부 차관>
이성기 고용노동부 차관은 1958년 부산 출생으로 건국대 행정학과를 나와 행시 32회로 노동부 국제협력관과 고용노동부 공공노사정책관과 서울지방고용노동청장, 한국기술교육대 교양학부 특임교수를 지냈습니다.
<사진: 조광 국사편찬위 위원장>
조광 국사편찬위원회 위원장은 1945년 서울 출생으로 고려대 사학과를 나와 고려대 문과대학 학장, 한국고전문화연구원 원장, 한국사연구회 회장, 고려대 사학과 명예교수를 맡았습니다.
청와대는 "조 위원장은 조선후기사, 한국천주교회사와 안중근 연구의 권위자이며, 한국사 연구에 방대하고 탁월한 연구업적을 가지고 있는 대표적인 원로 학자"라고 설명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