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갓청하가 돌아왔다’ 청하, 오늘(7일) 솔로 데뷔 앨범 ‘HANDS ON ME’ 쇼케이스 개최
프로젝트 걸그룹 아이오아이(I.O.I) 출신 청하가 솔로 가수로 가요계 첫 발을 내딛었다.
청하는 7일 오전 11시 서울 마포구 홍대 무브홀에서 첫 미니앨범 ‘핸즈 온 미(HANDS ON ME)’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자신의 공식적인 첫 번째 솔로 무대가 된 이번 쇼케이스에서 청하는 타이틀곡 ‘와이 돈츄 노우(Why Don’t You Know)(feat. 넉살)’를 라이브 무대로 선보이며, 준비기간 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마음껏 펼쳤다.
또 이날 정오에는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솔로 데뷔 앨범 ‘핸즈 온 미(HANDS ON ME)’ 전 트랙 음원과 타이틀곡 ‘와이 돈츄 노우(Why Don’t You Know)(feat. 넉살)’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와이 돈츄 노우(Why Don’t You Know)(feat. 넉살)’는 매력적인 기타 리프로 시작되는 시원한 트로피컬 하우스 사운드가 일품인 노래로, 이기, C-no, 웅킴으로 구성된 프로듀싱 팀 오레오의 작품이다.
이 밖에도 트렌디한 트랩 비트 위 빅밴드 사운드 그리고 그 위에 샘플링 된 청하의 매력적인 목소리가 담긴 인트로곡 ‘핸즈 온 미(HANDS ON ME)’, 걸크러쉬와 귀여운 매력이 동시에 담긴 ‘메이크 어 위시(Make a Wish)’, 청하의 청아한 음색과 뛰어난 보컬 실력을 엿볼 수 있는 발라드곡 ‘우주먼지’, 데뷔하기까지의 힘든 여정을 섬세한 가사로 표현한 선공개곡 ‘월화수목금토일’까지 총 다섯 트랙이 이번 앨범에 수록됐다.
이런 가운데 청하의 솔로 데뷔곡은 음원 차트 1위에 안착하며 데뷔 청신호를 켰다.
이날 정오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 청하의 첫 미니앨범 ‘핸즈 온 미(HANDS ON ME)’ 타이틀곡 ‘와이 돈츄 노우(Why Don’t You Know)(feat. 넉살)’는 이날 오후 3시 현재 지니, 올레뮤직 실시간 음원 차트에서 1위를 달리고 있으며, 나머지 주요 음원사이트에서도 최상위권에 랭크돼 있다.
이와 관련 소속사 측은 “‘와이 돈츄 노우(Why Don’t You Know)(feat. 넉살)’는 앨범의 타이틀곡인 만큼 트렌디한 사운드를 놓치지 않았고, 청하 본연의 매력을 표현하기 위해 수많은 회의와 녹음을 거쳐 완성된 곡”이라며 “아이오아이 멤버 중 처음으로 솔로 가수로 첫 발을 내딛은 청하에게 많은 응원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청하의 ‘와이 돈츄 노우(Why Don’t You Know)(feat. 넉살)’ 음원을 들은 누리꾼들은 “역시 갓청하. 노래와 퍼포먼스 모두 완벽하다”, “노래랑 뮤직비디오 둘 다 퀄리티 좋게 잘 뽑았다”, “노래 너무 좋다. 청하 꽃길만 걷자”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청하는 오는 8일 Mnet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음악방송에서도 활발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청하 사진 = MNH엔터테인먼트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