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록자산운용이 '블랙록 팩터스타일배분 절대수익추구 펀드'와 '블랙록 저변동 이머징마켓채권 펀드'를 출시했습니다.
'블랙록 팩터스타일배분 절대수익추구 펀드'는 장기적으로 긍정적인 수익을 내는 가치(Value), 인컴(Carry), 모멘텀(Momentum), 방어(Defensive), 네 가지 종류의 투자요소(팩터)를 조합해 주식, 채권 등 다양한 자산과 종목에 분산 투자하는 팩터 투자 전략을 가진 재간접형 펀드입니다.
이 상품은 이런 전략을 통해 주식 시장 변동성과 금리에 따른 영향을 최소화하는 것을 목표로 전통적 주식, 채권 포트폴리오에 대한 분산투자 효과에 초점을 두어 운용합니다.
'블랙록 저변동 이머징마켓채권 펀드'는 이머징시장에 맞는 테마와 시나리오 분석을 기반으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해, 아시아, 유럽, 라틴아메리카, 중동, 아프리카 등 이머징마켓의 20~60개 채권 종목에 분산 투자하는 재간접형 펀드입니다.
이 펀드는 변동성과 리스크를 낮추고, 다각화된 헤지 방식으로 이머징 채권 내 높은 인컴수익을 추구해 안정적인 수익률을 달성하는 것을 목표합니다.
박정홍 블랙록자산운용(한국) 리테일 영업 총괄 책임자는 "보다 한 차원 높은 투자 전략에 대한 한국 고객들의 수요를 만족 시키기 위해 두 펀드를 출시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블랙록의 효율적인 투자 전략을 통해 국내 투자자들에게 안정적이고 장기적인 투자수익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