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가 점점 어려워지고 있다지만 투자자들에게 부동산은 아직까지 가장 매력적인 투자처로 꼽힌다. 특히 수도권이 아닌 지방의 경우, 각종 개발호재로 땅값이 오르며 높은 수익을 거둘 수 있기 때문이다. 올해 1분기에는 평택이 전국 2위의 지가상승률을 기록하며 2017년 매력적인 투자처로 떠오르고 있다.
이는 평택에 삼성전자 입주, 고덕신도시 개발 등 호재가 겹친 덕분이다. 이에 평택은 분양상품마다 수백 대 일의 경쟁률을 기록하는 것은 물론 어떤 상품에 투자해도 높은 가치를 지닌다는 소문에 기대심리가 부풀고 있다.
당장 7월부터 고덕첨단산업단지에 들어서는 삼성전자 반도체 1공장이 가동을 앞두고 있기 때문에 고용창출효과 규모만해도 15만 명에 이르다 보니 신규 주택 수여 역시 증가하고 있다. 5만6천여 가구, 14만여명 인구가 계획되어 있는 고덕신도시도 LG산업단지 조성 및 평택항 배후단지 개발 등 진행 중인 각종 개발프로젝트들도 모두 굵직한 호재인지라 미래가치는 의심할 여지가 없다.
이에 오는 9일 주택홍보관 그랜드 오픈을 예정하고 있는 '평택 지제월드메르디앙' 역시 모집에 순항을 보이고 있다.
평택 지제 월드메르디앙은 모산영신지구 3BL에 총 1,200세대(예정) 규모로 들어서는 대단지 아파트로, 선호도 높은 59㎡A, 59㎡B, 59㎡C, 74㎡ 등 소형 평형대로 조성돼 높은 미래 가치가 기대되는 매물이다.
특히 지제 월드메르디앙'은 뛰어난 입지조건을 갖춰 각광 받고 있다. 단지 주변으로 초, 중, 고등학교 학군을 갖췄다는 점이 가장 큰 강점으로, 도보 1분거리에 세교중학교가 위치한 것은 물론 평택여자고등학교가 도보 6분 거리, 동삭초등학교, 세교초등학교, 평택중앙초등학교, 평택기계공업고등학교, 비전초등학교, 자란초등학교, 비전중학교, 성동초등학교, 한광여중고, 한광남중고, 비전고등학교 등이 차로 이동 시 10분 이내 거리에 놓여 있다.
SRT 지제역 환승센터가 가깝다보니 지제-수서 간 20분 소요는 물론 강남까지 20분대 진입이 가능해져 서울로의 접근성도 우수하다. 경부고속도로와 평택 제천 고속도로를 이용할 수 있어 편리하며, 서울 외에도 수도권 도시 등 다양한 지방 주요 도시로 편리하게 이동 가능해 출 퇴근도 가능하다. 앞으로 제2경부고속도로 계획되어 있는 만큼 접근성이 더욱 우수해질 전망이다.
평택 지제 월드 메르디앙 관계자는 "대형 호재들이 워낙 겹친 만큼 미래가치가 확실한데다가 쾌적하고 편리한 생활요건까지 갖춰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며 "경쟁이 치열한 만큼 빠르게 물량이 소진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한편, 평택 지제 월드메르디앙 홈페이지에서 주택홍보관 방문 예약이 가능하다. 방문예약 및 담당지정제를 운영 중이므로 편안하게 상담 받을 수 있다. 주택홍보관은 평택시 소사동 산9-13(평택대학교 앞)에 위치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