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구단 김세정이 '학교 2017'에 캐스팅돼 대중의 주목을 받고 있다.
KBS '학교 2017' 측은 김세정의 성격이 캐릭터와 잘 맞아 떨어졌다며 캐스팅 이유를 설명했다. 이에 앞서서는 배우 김유정이 출연을 고심하다 불발됐다는 보도가 나오기도 했다.
'학교 2017'이 더욱 기대받는 이유는 아이돌 출신의 첫 여주인공이라는 점 때문이다. '학교' 시리즈가 년도를 붙이기 시작한 시즌5부터는 류효영(학교 2013), 육성재(학교 2015-후아유) 등 아이돌이 출연해 감초 역할을 했다. 그러나 주인공의 영역은 달랐다.
'학교 1'에서는 장혁 안재모 배두나 김규리가, '학교 2'는 김래원 김민희 이요원 하지원이 활약했다. '학교3'는 조인성 박광현 이인혜가 '학교4'는 여욱환 백승우 임수정 한민 등이 출연했다.
이후 2013년도에 부활한 '학교 2013'은 장나라 최다니엘 박세영 이종석 김우빈 류효영이 출연했고 '학교 2015'는 김소현 남주혁 육성재가 출연했다.
'학교' 시리즈는 신인을 비롯해 모델 출신, 가수 출신 등을 적극적으로 기용하며 차세대 스타의 등용문으로 여겨져 왔다. 실패도 없었다. 이 때문에 '갓세정'이란 별명까지 얻은 김세정의 주연 활약에도 큰 기대가 모인다. 한편 '학교 2017' 남주인공으로는 김정현이 물망에 올랐다.
'학교 2017' 김세정 캐스팅에 네티즌들은 "gogo**** 아이오아이때 에센엘 나왔을때 연기 너무 잘해서 뭔가 연기도 하겠다싶던데 역시 하는구나.. 주인공인진 모르겠지만" "love**** 세정이 팬이지만 주연보단 조연하길 바랬는데... 확정됐다니 잘하길 응원함" "kkkk**** 에센엘 에서도 워낙 잘했었고.. 하지만 덜컥 주연이라니..ㅠㅠ 부담도 크겠다.. 암튼 본방사수 예약이넹" "nosh**** 세정이 승승장구하네 어디지 정준영이랑 카메오로 나온데서 연기 곧잘하더라" "okya**** 김유정도 출연 미팅했었다길래 나중에 세정유정케미 나오나 했는데 좀 아쉽긴해도 주인공 잘할 거라고 믿어요!!캐릭터 설명 보니 잘 어울릴 것 같다ㅋㅋㅋ" "hoo3**** 와 진짜 꽃길걷네.. 올해cf퀸 노려도될정도라는 기사 본거같은데 연기까지ㄷㄷ 만능이네.. 기대할게요~!"라는 등 높은 기대를 보였다.(사진=김세정 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