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에도 PC방 창업이 인기 있는 이유

입력 2017-06-05 15:58


2017년의 중순을 맞은 지금 상반기와는 다르게 프랜차이즈 창업 시장에 새로운 바람이 불고 있다. 기존에 인기 창업, 유망 창업으로 꼽혔던 카페 창업, 외식 창업 등의 시장이 폐점율, 경쟁률이 높아지면서 새로운 분야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는 것이다.

특히 계절의 영향을 많이 받는 카페 창업의 경우 저가형 커피 프랜차이즈가 가격을 무너뜨리면서 상황은 더욱 악화되었다.

이에 따라 다른 창업으로 눈을 돌리는 예비 창업주들이 증가하고 있다. PC방 창업 아이템이 대표적인 사례. PC방은 계절의 영향도 받지 않고 저렴한 이용 요금 덕분에 경기 불황도 겪지 않는다. 이러한 이유로 타 업종보다 매출 경쟁에서 자유로울 수 있다는 것을 장점으로 꼽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PC방은 부가수익을 창출 할 수 있는 요소가 많은데 음료, 기타 먹거리, 간단 조리 식품 등 PC매출 뿐만 아니라 먹거리 매출도 확대할 수 있다는 것 역시 강점이다.

PC방 브랜드 중 샹떼PC방은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매장 내부 인테리어로 고객이 오래 머물 수 있도록 쾌적한 실내환경을 조성하고 있으며, 하나의 멀티 문화 공간으로도 자리매김하고 있다.

실제로 샹떼PC방을 찾는 고객들의 이야기를 들어 보면 첫 번째로 깔끔한 매장의 청결상태와 담배냄새 나지 않는 쾌적한 환경을 꼽았으며, 최신PC사양과 가격대도 다양한 먹거리를 꼽았다.

PC방 창업 프랜차이즈 샹떼PC방 관계자는 "PC방 창업의 경우 별다른 전문 지식 없이 간편하고 쉽게 운영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며 "여기에 인기 온라인 게임이 계속해서 나오고 있기 때문에 PC방 창업은 앞으로도 롱런하는 창업 아이템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현재 샹떼PC방은 6월을 맞아 창업 프로모션을 적극 펼치고 있으며, 우리은행, KB국민은행, KEB하나은행 등 1금융을 통한 저금리 대출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PC방 창업 브랜드 '샹떼PC방'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