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정부 출범 이후 많은 투자자들이 부동산 관련 정책 변화에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그러나 현재 상황을 토대로 봤을 때 시장 안정에 초점을 맞추고 있고 새로운 규제 역시 주택시장에 무게를 둘 가능성이 많아 수익형 부동산 시장은 큰 영향을 받지 않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실제 수익형 부동산은 정부 정책보다는 금리기조에 더욱 영향을 받는 것이 사실이다. 또한, 한국은행에서는 미국이 금리를 인상하더라도 기준금리를 내리거나 올리는 상황은 당분간 없을 것으로 밝혀 저금리가 지속될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이러한 상황에서는 임대수익이 금리보다 비교적 높기 때문에 다수의 투자자들이 상가나 오피스텔 등 수익형 상품을 선택하고 있다.
여기에 더불어, 수익형 부동산의 인기가 당분간 계속될 것으로 보는 이유에는 기대수명이 길어지면서 은퇴 후 고정수익을 찾는 실버세대가 급격히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단기 부동자금 규모가 1010조원에 달하고 있는 상황에서 상대적으로 수익률이 낮은 예금이나 채권, 증시보다는 수익형 부동산이 안정적인 노후 준비 상품으로 여겨지고 있다.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정책 변화에 대한 불확실성 속에서도 안정적인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수익형 부동산의 인기는 꾸준하다"며 "그러나 모든 수익형이 성공을 담보하는 것은 아니므로 수요 유입이 유리한 입지인지, 타 상가들과 차별화가 있는지를 꼼꼼하게 판단해야 한다"고 말헀다.
수익형 부동산 시장의 전망은 여전히 밝은 가운데, 동탄2신도시 핵심상권에 공급되는 '우성 애비뉴타워'가 투자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이 상가는 총 연면적 21,092.21㎡ (약 6천4백평), 지하 4층~지상 10층으로 구성된다.
'우성 애비뉴타워'는 광역비즈니스콤플렉스 등 7개 특별구역으로 나뉘어 개발 중인 동탄 호수공원인근에 위치하고 있다. 동탄 호수공원은 면적이 약 75㎡만 규모로 축구장 105개 크기에 달한다. 또한, 수변문화광장, 물놀이장, 장포원 등의 특화시설이 들어서 나들이객 및 고정수요를 사로잡을 예정이다. 여기에 더해 2013년 완공된 광교 호수공원과 비슷한 면적대비 3.7배 가량의 배후수요가 있어 더욱 많은 유동인구가 유입될 것으로 보인다.
이 상가는 수요 유입이 유리한 접근성을 갖추고 있다. 인근에 위치한 타 상가들의 경우 전면에 조경이 설치돼 도로에서 1층 상가 진입이 불가능하지만 '우성 애비뉴타워'는 도로에서 바로 상가 진입이 가능하다. 또한, 상가 옆 대단지 아파트 주민들이 사용하는 보행자도로 및 버스정류장이 상가 바로 앞에 위치해 직접적인 유동인구를 확보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외에도 라이프존, 푸드존 등 각 층마다 특성에 맞는 업종을 구성해 상가 이용객들의 편의를 극대화했다.
동탄2신도시 남북을 가로지르는 유일한 대로인 동탄대로(8차선)에 인접한 '우성 애비뉴타워'는 남동탄 최대상권에 위치하여, 풍부한 유동인구 확보가 예상되어 분양시작 전부터 대형 병원 및 학원의 분양 및 임대 문의가 끊이지 않고 있다.
이 상가의 시행·시공을 맡은 우성건영㈜은 위례, 동탄2신도시, 마곡 등 신도시를 중심으로 성공적인 분양을 이끌어낸 상가전문건설기업이다. 또한 동탄2신도시에서는 '우성KTX타워', '우성 르보아시티' 등의 분양을 통해 시행의 안정성을 더하는 검증된 기업으로 인정받고 있다
분양대행사는 가온알에스컴퍼니이며, 홍보관은 화성시 동탄대로 489(오산동) 우성KTX타워 3층에 위치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