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이면 생각나는 아이스크림도 온라인 쇼핑이 인기입니다. 주로 오프라인에서 구입하던 아이스크림을 온라인으로 구매하는 고객들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옥션이 아이스크림(빙과류) 판매량을 살펴본 결과, 올들어(1월~5월)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98%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1년새 2배 가까이 증가한 셈입니다.
옥션을 통해 아이스크림을 구매하는 고객은 ▲2014년 17% ▲2015년 113% ▲2016년 14% 등 매년 두 자릿수 성장세를 보이며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올해 판매량을 지난 2013년과 비교하면 4년만에 5배(414%) 이상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임학진 옥션 식품팀장은 “배송과 포장 서비스가 진화하며 공산품, 생활용품은 물론 아이스크림, 신선식품 등 보다 다양한 상품의 온라인 구매가 늘고 있다”며 “이에 맞춰 다채로운 상품 마련을 통해 이용 고객들의 만족도 향상에 지속적으로 힘쓰겠다”고 말했습니다.
아이스크림을 찾는 고객이 늘면서, 빙과 업계와 제휴를 통한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합니다. 옥션은 지난 29일부터 6월 4일까지 롯데제과와 함께 진행한 ‘우리 단짠길만 걷자’ 프로모션에서 인기 제품인 ‘죠스바’, ‘수박바’, ‘스크류바’를 오픈마켓 단독으로 선보였습니다. 짜먹을 수 있는 슬러시 형태로 파우치에 담은 아이스크림 3종 상품은 한가지를 선택, 총 12개를 62% 할인된 6,900원에 선보이며 하루 평균 3천 세트 이상의 판매고를 올렸습니다.
지난 1일에는 오픈마켓 최초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브랜드 ‘하겐다즈’가 공식 입점하고, 옥션 회원만을 위한 단독 상품도 내놨습니다. 기존 상품의 절반 크기인 ‘미니스틱바’ 멀티팩을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한편, 다양한 맛과 크기의 10가지 아이스크림으로 구성된 ‘하겐다즈 종합선물세트’도 마련했습니다. 이외에도 옥션 공식 페이스북에 하겐다즈가 필요한 순간을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총 10명에게 95명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하겐다즈 벌크(9.46L)를 선물로 증정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