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배움자격증센터, 한국어교원자격증3급 재직자 100%무료 국비지원 수강생 모집

입력 2017-06-02 01:00


외국인을 대상으로한 한국어교육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한국어교원자격증 취득을 위한 손길이 분주해 지고 있다. 전액무료 국비지원으로 운영되고 있는 내일배움자격증센터에서는 6월 한국어교원양성과정 직장인반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최근 외국인주민의 수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면서 한국어교육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현재 국가에서 지원하여 운영하고 있는 각 시도군의 한국어교육 사업에 참여 하고 있는 외국인근로자, 유학생, 다문화가족등 한국어교육 참여율과 프로그램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평가 받고 있다.

내일배움자격증센터 관계자에 따르면 한국어교원자격증을 취득한 한국어교사를 통한 한국어교육에 대한 만족도가 높아지면서 한국어교원을 양성하는데 집중해야할 중요한 시기이다. 또 부족한 한국어교사의 수를 충족시켜 우리나라에서 거주하는 외국인, 유학생, 다문화가족등의 정착을 도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국어교사는 한국어교육 뿐만이 아닌 한국의 문화를 이해할 수 있도록 돕고, 한국사회에 잘 적응 할 수 있도록 해주는 역할도 함께 하고 있으며, 국내에 거주하는 외국인 및 다문화가족등 한국에서의 정착을 도울 수 있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기 때문에 국가에서도 한국어교원양성에 적극지원하고 있다.

내일배움자격증센터에서 개강하는 한국어교원3급(양성과정)은 4대보험중 고용보험에 가입되어 있는 재직자 또는 재직자내일배움카드를 소지하고 있다면 전액100% 국비지원 받을 수 있다. 또한 바쁜 재직자에게는 온라인 강의로 수강하기 때문에 환경적 제약 없이 언제 어디서든 수강이 가능하다는 점과, 교육원자체 학습플래너를 통해 카드 발급부터 교육전반적인 모든 부분을 관리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보다 쉽게 진행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재직자내일배움카드발급이 어려워 100%무료로 진행이 가능하지 못한 수강생들을 위해 교육원 자체 장학이벤트를 실시 하고 있으니 한국어교원자격증 및 수강문의는 포털 사이트에 ‘내일배움자격증센터’ 검색 후 온라인 무료상담 또는 무료전화 상담을 통해 이용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