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럴 때 이 채널 | 미세먼지 피해 가는 <Lee Lee's English>

입력 2017-06-01 16:26
수정 2019-05-21 14:46


1인 미디어 시대, 소위 멀티채널 네트워크(MCN)를 통해 다양한 전문 콘텐츠를 공급하며 시청자들과 소통하는 직업인 BJ, 일명 크리에이터의 숫자가 늘고 있다. 모바일 플랫폼 '티비텐플러스(TV10plus)'는 생활, 휘트니스, 예술, 뷰티, 연예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 BJ를 영입해 다채로운 채널을 선보이고 있다. 생활회화를 배우고 싶을 때, 몸짱이 되고 싶을 때, 유기견을 입양하고 싶을 때 빠르고 간단히 '이 채널'들이 당신을 도와줄 것이다.



날로 심해지는 미세먼지 문제에 야외 활동을 즐기기도 망설여지는 요즘, 미세먼지의 공격을 피하는 첫걸음은 오늘 미세먼지 농도부터 확인하는 것이다.

채널 <Lee Lee's English>의 '미세먼지가 심해, 영어로 말해볼까요?' 편과 함께라면 국내외 외국인과도 쉽게 미세먼지 농도에 대해 대화할 수 있다.

영상 초반부터 BJ Lee Lee(본명 이지연)는 미세먼지를 'Fine(미세)'와 'Dust(먼지)'로 나누어 쉽게 설명하며 기초 회화를 배우고 싶은 구독자의 눈길을 끈다. 또한, 기본적인 회화지만 다의어 'Fine'의 쓰임을 구체적으로 설명하는 세심함을 보이기도 했다.

현재 강남에서 학생들을 가르치는 영어 강사로 활동 중인 BJ Lee Lee는 채널 <Lee Lee's English>에서 '취준생' '황금연휴' '데이트' 등 다양한 주제와 관련된 재미있는 실용 영어를 소개하고 있다.

# 'Lee Lee'S English' 꿀팁 : Fine Dust (미세먼지)

- 'Fine(미세)' + 'Dust(먼지)' = Fine Dust (미세먼지) : 입자가 고운 먼지

- fine 1. (상태가) 좋은 2. (날씨) 화창한 3. (입자가) 고운

- fine dust level 미세먼지 농도

- Today, the fine dust level is high (오늘 미세먼지 농도가 높대)

- Today, the fine dust level is bad (오늘 미세먼지 농도가 나쁘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