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대공원 맛집 ‘건대속초붉은대게집’ 데이트코스와 모임장소로도 인기

입력 2017-06-01 10:00


최근 화창한 날씨에 서울근교로 나들이 가는 사람들이 많아졌는데도 불구하고, 서울 도심에도 사람들이 몰리는 곳이 있다. 무료입장이기 때문에 모든 동식물 무료관람이 가능한 광진구에 있는 어린이 대공원이다.

그리고 모든 연령층의 데이트코스로도 매력적인 곳이있다. 금강산도식후경 이라고 어린이대공원 관람 후 주변 맛집들을 많이 찾는데 건대맛집 중 하나인 ‘속초붉은대게집’ 이다. 속초나 바다로 가야 맛볼 수 있는 대게들을 저렴한 가격에 맛볼수 있다.



붉은대게는 단백질과 필수아미노산(리신,로이신,메티오닌 등)이 풍부하며 철분이 많아 어린이의 골격 형성과 노인의 골다공증 예방에 큰 도움을 준다. 또 칼로리와 지방 함량이 적어 다이어트에 효과적이고 지방함량이 적어 맛이 담백해 소화도 잘되어 회복기 환자에게도 좋다. 여기에 알코올 해독작용도 하기 때문에 술안주로도 안성맞춤이다.

홍게, 대게, 킹크랩이 주 메뉴이지만 이외에도 가리비찜, 왕새우구이, 문어숙회, 소라숙회 등 다양한 요리를 선보이고 있어 각자 취향에 맞게 골라 먹을 수 있다. 또, 이 집의 별미이기도 한 전문대라면도 있다. 전복, 문어, 대게로 육수를 끓인 라면이다. 좋은 재료가 들어가 국물 맛이 좋을 뿐만 아니라 개운하게 해장도 가능한 덕분에 전문대라면 명칭 못지않게 유명한 편이다. 자세한 내용은 대표전화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