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는 30일 오후, 서울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서 개최된 ‘2017 브랜드 고객충성도’ 시상식에서 스파크, 말리부, 트랙스 등 3개 차종이 1위를 수상했다고 밝혔습니다.
브랜드 고객충성도는 한국소비자포럼과 세계적 컨설팅 기업인 브랜드키가 공동 개발한 고객 충성도 지표 BCLI(Brand Customer Loyalty Index)를 활용해 브랜드에 대한 고객의 신뢰와 만족도를 측정해 평가합니다.
이번 조사는 해당 브랜드를 이용한 경험이 있는 15세 이상 소비자를 대상으로 온라인과 유선을 통해 브랜드 신뢰, 브랜드 애착, 재구매의도, 타인추천의도, 전환의도 등 5가지 항목을 평가했으며 쉐보레 스파크, 말리부, 트랙스가 각각 경차, 중형차, 소형 SUV 부문에서 브랜드 고객충성도 1위를 차지하며 자동차부문에서 업계 유일 3관왕을 달성했습니다.
이일섭 한국지엠 마케팅본부 전무는 “쉐보레 주력 3개 차종이 각 세그먼트별 고객충성도 1위 브랜드로 선정되며 공신력있는 브랜드 고객충성도 조사에서 3관왕을 차지한 것은 커다란 성과”라며, “쉐보레는 고객의 기대를 뛰어넘는 우수한 상품성을 갖춘 제품을 내놓고 고객 가치를 만족하는 서비스로 만족도를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