탁월한 정주여건 돋보이는 인천 행정타운 수혜단지

입력 2017-05-30 10:07


행정타운의 직주근접 주거지 '인천 구월 지웰시티 푸르지오' 인기

행정타운을 둘러싸고 있는 인기 지역들은 직주근접의 특성상 편리한 생활을 누릴 수 있어 실수요자들에게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이에 행정타운을 품은 신규 분양단지에 수요자들의 이목이 집중된다.

행정타운 단지는 인근에 다양한 행정기관을 비롯해 관련 업무시설들이 밀집돼 있어 배후지 역할을 담당할 가능성이 높다. 또 교통, 상업, 교통 등 주거 인프라가 발달해 있어 우수한 정주여건이 돋보인다.

때문에 행정타운 인근 지역은 인구 증가율이 높은 편이다. 늘어나는 인구수로 주택 수요가 풍부해 지역 평균을 웃도는 높은 시세를 유지 및 형성하는 경우가 많다. 실제로 인천 행정타운의 중심지로 꼽히는 구월동의 경우 꾸준히 증가하는 인구에 힘입어 인천 아파트 평균시세인 3.3㎡당 790만원을 웃도는 865만원을 기록하고 있다.

인천 구월동은 이미 인천시청, 인천시교육청, 인천지방경찰청 등 주요 행정기관이 밀집해 있다. 여기에 정주여건 또한 우수해 예정부터 주거 선호도가 높은 지역 중 한 곳으로 유명하다.

그 중심에 오는 6월 '인천 구월 지웰시티 푸르지오'가 인천 행정타운을 품고 있는 구월동에서 분양이 진행될 예정이다.

인천 구월 지웰시티 푸르지오 바로 맞은편에는 인천시청이 자리한다. 또 주요 행정기관들을 도보거리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고, 인천 최대규모의 종합병원인 가천대길병원을 비롯해 롯데백화점, 뉴코아아울렛, 신세계백화점, 구월동로데오거리, 농산물도매시장, 홈플러스 등 풍부한 생활 인프라도 갖추고 있다.

쾌적한 주거환경으로는 미래광장이 단지와 가깝고 중앙근린공원, 관교공원, 만월산 등이 지척에 있다. 교육환경은 도보거리에 석천초, 구월중, 인천예술고가 있고, 인천중앙도서관도 가까워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대표적인 특징은 교통이다. 초역세권 단지로써 인천지하철 1호선 인천시청역과 예술회관역은 물론 인천지하철 2호선 석천사거리역이 도보 약 5분거리에 있다. 인천버스터미널도 가깝고 경인고속도로, 제2경인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서울외곽순환도로 등 사통발달의 교통망도 잘 형성돼 있다. 더불어 GTX B노선이 인천시청역으로 개통될 예정이다.

자연, 교육, 교통 등의 조건을 두루 갖춘 아파트는 남향 위주 배치와 4bay구조(일부세대)를 적용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다. 세대 내에는 현관창고와 복도팬트리를 배치해 넉넉한 수납공간을 확보해 눈길을 끈다. 오피스텔은 전세대 2bay 구조로 특화설계가 적용될 예정이며, 효율적인 공간활용을 위한 침실 붙박이장과 주방 키큰장 등이 배치된다.

단지 내 특화설계 및 스마트 시스템을 적용한 인천 구월 지웰시티는 단지 안팎으로 편리한 생활을 누릴 수 있다. 승강기 호출(하향)과 날씨 및 온도 등을 확인 할 수 있는 스마트 생활정보기와 외부에서도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으로 각 방의 조명과 온도 조절이 가능한 IOT 스마트 스위치 시스템도 적용된 최신 아파트로 수요자들의 높은 호응이 예상된다.

인천시 남동구 구월동 1139-7번지 일원에 조성되는 단지는 지하 6층 ~ 지상 최고 43층 규모다. 업무용 1개 동과 오피스텔 1개 동, 주거용 3개 동 등 총 5개 동으로 구성되며 이 중 주거시설인 아파트 376가구와 오피스텔 342실이 먼저 공급된다. 한편, 견본주택은 인천광역시 남동구 구월동 1128-4번지에 조성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