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TV 와우넷 파트너 이승원 대표가 25일(목) 장중 공개방송을 앞두고, 증시에 대해 전망하고 투자전략을 제시했다.
이승원 대표는 "이제는 코스피 보다 코스닥"이라며 "그 이유는 저유가, 글로벌 저성장, 트럼프 주도의 달러 약세 그리고, 신정부 출범"이라고 전했다.
그는 "이번 트럼프 예산안에서 보듯 미국에서 전략 비축유를 방출하게 되면 OPEC의 감산연장 조치에도 불구하고 저유가 기조가 유지될 것"이고 "글로벌 저성장 기조는 글로벌 물동량에서도 확인 되듯 2000년도 초반 수준의 성장으로 연결되기 어렵다"고 내다 봤다.
이 대표는 또한 "트럼프가 주도하는 달러 약세는 트럼프 정부의 기조로 수출주 보다는 내수주 중심으로 무게 중심이 이동하게 될 것이며 새롭게 출범하는 정부의 정책은 대기업의 무차별적인 단가인하 압력의 견제를 통한 중소기업 실적 증가로 이어지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대표는 "이런 흐름들을 생각해 보면 다시 한번 Again 2015가 될 것"이라며 "제약, 바이오, 화장품, 4차산업 관련주로의 상승랠리를 기대해 볼 만하다"고 전했다.
한편, 이승원 대표는 25일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30분까지 와우넷 온라인 장중 공개방송을 진행하고 구체적인 투자전략을 제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