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 중동 유니시티 단지내 상가 '유니스퀘어' 상담 열기 뜨겁다

입력 2017-05-21 09:00
- 창원 중동 유니시티 단지내 상가 '유니스퀘어' 19일 견본주택 공개 후 입찰 일정 돌입

㈜유니시티(태영건설 컨소시엄)는 5월 19일(금) 견본주택을 공개하고 창원 중동 유니시티 단지내 상가 '유니스퀘어' 입찰 일정을 시작했다.

공개 전부터 문의전화가 빗발치며 투자자, 실운영자 구분 없이 뜨거운 관심을 받았던 창원 중동 유니시티 단지내 상가의 인기가 다시 한번 입증됐다. 공개 첫날인 19일, '유니스퀘어' 견본주택 안 상담 대기석은 상가 입찰 상담을 받기 위해 기다리는 사람들로 발 디딜 틈 없이 붐볐다.



지난 해 높은 청약경쟁률을 기록하며 분양에 성공한 창원 중동 유니시티의 단지내 상가 '유니스퀘어'는 1~4단지, 지상 1층~2층, 총 6개동 규모로 공급될 예정이다. 이 중 1,2단지에 해당하는 점포들의 입찰이 먼저 진행된다.

'유니스퀘어' 상가는 입점 후 창원 중동 유니시티 6,100세대의 고정수요를 독점적으로 흡수하고 단지 옆 유니시티 어반브릭스, 신세계 복합쇼핑몰(예정) 등 주변 상업시설과 연계 돼 상권이 활성화될 전망이다.

창원 중동 유니시티 단지내 상가는 전면 개방 스트리트형 상가로 설계돼 개방감 및 접근성이 우수하다. 뿐만 아니라, 단지 내 형성되는 대규모 중앙공원과 사화공원을 방문하는 유동인구에 노출돼 상품판매에 유리한 조건을 갖췄다.

'유니스퀘어'는 공개경쟁입찰 방식으로 공급된다. 세부 일정으로는 19일(금) 견본주택 공개 후 1,2단지를 대상으로 25일(목)~27일(토) 3일간 입찰신청서 접수를 받고, 28일(일) 입찰, 29일(월)~30일(화) 이틀간 계약이 진행될 예정이다. 일반적인 상가분양 일정과 달리 일요일에 입찰을 진행해 주중에 시간을 내기 힘든 사람들도 쉽게 참여할 수 있다.

입찰보증금은 점포 당 2,000만원으로 회차별 무제한 신청이 가능하다. 계약자의 초기 투자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계약금은 내정금액의 10%로 책정되었으며 중도금 무이자 혜택이 제공된다. 뿐만 아니라, 각 호실별 냉난방기와 공용부분 LED조명, 어닝(1층) 등을 무상으로 지급해 입점자의 초기 부담을 낮췄다.

분양관계자는 "모델하우스 오픈 전부터 문의가 끊임 없이 이어졌던 만큼, 많은 분들이 상담을 위해 방문해주셨다"며 "'유니스퀘어'는 탄탄한 고정수요는 물론 공원조성에 따른 유동인구 유입이 예상되어 28일 진행되는 공개 경쟁 입찰이 매우 치열할 것 같다"고 전했다. 한편, 견본주택은 경남 창원시 의창구 중동 317번지, 구 39사단 부지에 위치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