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클라우드 제트로 맞춤형 종합 IT서비스"

입력 2017-05-18 10:13


SK주식회사 C&C는 자사 클라우드 서비스 '클라우드 제트(Cloud Z)'를 통해 기업 맞춤형 종합 IT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습니다.

클라우드 제트는 SK C&C가 지난해 8월 선보인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서비스로, 세계 40곳의 IBM 클라우드 센터와 연결돼 글로벌 사업을 지원합니다.

SK C&C는 지난 9개월간 클라우드 제트를 클라우드뿐 아니라 인프라, 소프트웨어, 개발 플랫폼을 묶는 종합 IT 서비스로 확대해 왔습니다.

클라우드 제트의 종합 IT 서비스는 일종의 패키지 상품처럼 영업·마케팅·회계 등 전사적 자원 관리시스템(ERP), 그룹웨어, 웹 서비스외에 시스템을 만드는 개발 플랫폼까지 일괄 제공합니다.

SK C&C의 개발 플랫폼은 시스템 개발 과정을 표준화, 자동화해 비용을 줄이고, 개발 언어가 다른 외부 시스템 적용이 가능한 점이 특징입니다.

또한, 하나의 시스템을 기능별로 구분하는 애플리케이션 개발 방법론 '씨냅스(CNAPS)'를 적용해 시스템을 수정하거나 확장할 때 가동을중단하는 일 없이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만 개별로 개발·추가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SK C&C는 클라우드 제트 이용 고객에는 각종 빅데이터 분석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연내 상용화할 예정인 인공지능 서비스 '에이브릴'도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입니다.

신현석 클라우드 제트 사업본부장은 "클라우드 제트는 전체 시스템 구축과 운영을 클라우드에서 가능하게 해준다"며 "글로벌 사업 확장과 디지털 전환을 추진하는 기업에 적합한 솔루션"이라고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