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장수기업을 위한 차세대 경영자 육성 프로젝트!
한국기업가정신협회(김광열 공동 회장)와 한국경제TV(대표 송재조)는 ‘NEXT CEO 캠프’를 공동으로 개최한다. 이번 CEO캠프는 ‘대한민국의 중소기업을 세계적인 장수기업으로 성장발전시킬 수 있는 토대 구축과 준비된 차세대 기업가 육성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캠프기간은 7월 3월(월)부터 7월 12일(수)까지 개최되며, 가업승계에 있어 꼭 필요한 ‘기업가정신과 차세대 기업가 역량’을 강화시키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이를 위해 국내연수와 일본 장수기업 탐방을 통해 장수기업의 성장비결을 벤치마킹하는 해외연수로 진행된다.
특히 캠프기간동안에 부모기업의 사업을 확장시킬 수 있는 사업계획을 작성하고 발표하는 시간을 가져 차세대 기업가가 갖춰야 할 3S(Sprit, Strategy, Skill)를 심어줄 예정이다.
장수기업으로 향하는 가업승계 전략, 기업가정신으로 만든다
김광열 공동회장은 ‘자녀에게 단순히 기업, 자산 또는 부를 물려주기 보다는 ‘기업가정신’을 물려주는 것이 기업을 지속적이고 연속적으로 성장하기 위해 절대적으로 필요해 ‘NEXT CEO 캠프’를 개발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또한 ‘이번 캠프를 통해 부모가 창업했을 당시의 가졌던 기업가정신, 도전, 책임의 가치를 자녀에게 물려주고, 기업가 역량을 강화하는 기회가 되기를 희망한다’ 고 말했다.
공동주최사인 한국경제TV의 송재조 대표는 ‘세계적 장수기업이 성공할 수 있는 유일의 비결은 ‘준비된 경영자의 육성’에 있기에 이번 캠프가 중소기업 대표들에게 있어 큰 의미가 있고, 차세대 경영자를 준비시키는 최고의 기회가 되기를 희망한다’ 고 말했다.
NEXT CEO 캠프는 현재 중소기업을 경영하는 대표들이 강사진으로 참여해 창업부터 지금까지 겪었던 도전, 실패, 역경극복, 핵심 역량 등 현장에서 직접 느꼈던 생생한 이야기를 들려줄 것이며, 일본의 장수기업 방문과 세미나, 토론을 통해 글로벌 인사이트를 고취시킬 것이라고 관계자는 전했다.
이번 캠프에 참석한 참가자들은 신사업 아이디어를 창출할 수 있는 ‘NEXT CEO 커뮤니티’의 멤버가 되어 지속적으로 교류할 예정이다.
‘NEXT CEO 리더스 캠프’ 참가신청은 6월 16일까지 하면 된다 (선착순 30명 한정)
*참가문의: 한국기업가정신협회 02-6969-8962 / http://www.ceospiri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