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BA는 2003년 교육부로부터 최초로 설립 허가를 받은 온라인 MBA 프로그램이다. 온라인으로 경영학 석사 정규학위과정이 수여되는 국내에서 보기 힘든 프로그램 중 하나이다.
IMBA는 시간과 지리적 여건으로 인해 정기 출석을 통한 학위 취득이 힘든 직장인 또는 사업가가 자신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인터넷으로 수업을 듣고 ‘경영학 석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특징이 있다. 또한 성균관대학교 경영대학원 IMBA 전임교수들에 의해 체계적으로 설계된 교육 과정으로 유사 기관과는 차별화 된 질 높은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IMBA는 교육의 질을 높이고 온라인 교육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한 달에 2-3번 토요일 오프라인 수업과 주 1~2회 담당 교수와의 실시간 화상 Q&A를 통해 온라인을 보완하는 보강수업을 실시하고 있으며, 튜터 제도를 도입해 학업진행을 지원하고 있다. 엄격한 평가를 위해 시험은 오프라인으로 실시하고 있다. 또한 모바일 학습이 가능하여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언제 어디서나 효과적인 학습이 가능하다.
경영학 핵심 및 심화 지식을 효과적으로 습득할 수 있도록 각 과목에 맞게 설계된 성균관대학
경영대학원 IMBA 콘텐츠는 동영상 강의, 방대한 강의 자료, 토론방 등 다양한 학습공간을 제공
하여 지식을 한층 업그레이드 시켜주며 삼성전자 등 국내 대기업 및 공기업, 금융기관 등 여러 기업의 임직원으로 구성된 원우와의 교류를 통해 또 다른 경영학적 경험과 네트워크를 얻게 된다. 또한 2007학년도부터 매년 2억 원의 장학금을 지급하여 평균 30%의 학생들이 장학금 혜택을 받고 있다.
IMBA는 온라인 교육을 보충하기 위해 학생 상호간의 공동학습, 세미나, 특강, 기타 행사 등을 실시하고, 지역별-전공별-온라인 학생회 구성 등 네트워크도 활성화하고 있으며 이 모든 과정의 진행은 e-Learning의 선두주자인 멀티캠퍼스의 콘텐츠 개발 기술과 운영 노하우로 함께 진행된다.
온라인 수업이 가능한 장점이 있어 해외에서도 수업이 가능하며 현재 중국 등 세계 8개 지역에서 학생들이 함께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17년 2학기 모집을 위해 상해, 베트남 등 해외 설명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국내에서는 서울, 대전, 부산 등에서 입학 설명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설명회 참가를 위한 사전신청을 성균관대학교 경영대학원 IMBA 홈페이지에서 진행해야 하며, 모집일정은 5월 9일부터 29일까지 진행된다. 세부 입시 요강은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