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희열의 스케치북’ 하동균-찰리와 신바-종현-노리플라이, ‘송 스틸러’ 특집

입력 2017-05-14 00:22


14일 방송되는 KBS 2TV ‘유희열의 스케치북’은 뛰어난 가창력과 고퀄리티의 음악으로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는 ‘송 스틸러’ 특집으로 꾸며진다.

MC 유희열은 이들을 영화의 ‘씬 스틸러’에 빗대며 음악으로 사람들의 주목을 한 몸에 받고 있는 가수들을 소개했는데, 그 이름에 걸맞게 녹화 시간 내내 눈을 뗄 수 없는 무대들이 이어졌다는 후문이다.

# 하동균, 데뷔 15년 만에 <유희열의 스케치북> 첫 출연

첫 번째 무대의 주인공은 깊은 동굴 같은 목소리의 주인공 하동균이었다. 하동균은 첫 무대로 자신의 대표곡인 ‘그녀를 사랑해줘요’를 선보였는데, 이어진 토크에서 이 곡은 원곡자인 자신도 부르기 어려운 노래라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스케치북 첫 출연으로 밝혀져 모두를 놀라게 한 하동균은 녹화 당일 MC 유희열과도 초면이라고 고백했는데, 유희열의 외모에 대해 “잘못 하면 큰일 날 것 같은 느낌”이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한편 이 날 녹화에서 아이유와의 독특한 인연에 대해 밝힌 하동균은 발매 예정인 신규 앨범 타이틀곡에 코러스로 아이유가 참여했다고 말했다. 녹화 당일 기준 아직 발표되기 전인 신곡의 제목을 방청객과 함께 지어보기도 했다. 또한 하동균은 자신의 꿈으로 “어릴 때부터 단 하나의 꿈을 꿔왔다”며 “락스타”라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 국내 유일의 좀비 듀엣 찰리와 신바(김준호X김종민), 유스케 출연



국내 유일의 좀비 듀엣 찰리와 신바는 지난 달 30일 발표된 ‘얼간 김준호’ 첫 번째 작품인 ‘굿 좀비’로 무대를 열었다. 김준호와 김종민은 물론 피처링으로 함께한 슈퍼키드의 징고, 무대를 함께 꾸민 댄서까지 특수 분장을 거쳐 완벽한 좀비로 변신했는데, 이를 지켜본 MC 유희열은 “경이로운 무대였다”는 찬사에 이어 “누가 봐도 행사용이다”라고 농담을 건네 좌중을 폭소케 했다.

두 사람은 ‘굿 좀비’에 대해 “외모지상주의에 대한 비판을 담은 노래”라고 해석해 눈길을 끌었는다. 이날 ‘스케치북’에는 ‘굿 좀비’의 안무를 만든 개그맨 홍인규가 무대에 깜짝 출연, “돈 아끼려고 직접 안무를 짰는데 다 표절이다”라며 표절 안무를 시인해 웃음을 자아냈다. 또한 김준호는 독특하게 ‘굿 좀비’의 93위 공약을 발표한 데 이어 2013년 발표한 ‘좀비’, 최근 발표한 ‘굿 좀비’에 이어 좀비 시리즈 3탄 ‘각질 송’을 계획 중이라고 말했다. 한편 김준호와 김종민은 이어진 무대에서 R&B 듀오 플라이 투 더 스카이의 ‘Missing You’를 열창해 눈길을 끌었다.

# 샤이니 종현, 2년 만에 스케치북 출연… 태연 깜짝 등장



그룹의 멤버부터 솔로 뮤지션, 작곡가, 프로듀서까지 다방면에서 능력을 발휘하고 있는 종현은 2년 만에 솔로 가수로 스케치북 무대에 섰다. 종현은 첫 무대에서 프로페셔널한 무대 매너를 선보여 눈길을 끌었는데, 이에 지세라 MC 유희열 또한 종현의 제스처를 따라해 좌중을 폭소하게 했다. 종현이 작사한 가사는 음악 팬들은 물론 시인들에게까지 호평을 받은 것으로 유명하다. 종현은 이 날 녹화에서 그 비결로 독서를 꼽으며 “일주일에 두 권씩 읽는다”고 말해 모두를 놀라게 했다.

한편 이 날 무대에는 종현의 신규 앨범 타이틀곡 ‘Lonely’에 참여한 소녀시대의 태연이 깜짝 게스트로 등장했다. 태연은 종현을 위해 특별히 출연했다며 “오늘이 두 사람의 첫방이자 막방”이라고 말해 아쉬움을 자아냈다.

# 노리플라이, 7년 만에 스케치북 출연… MC 유희열 “존경하는 후배”



일상적이면서도 아름다운 음악으로 사랑받는 노리플라이는 7년 만에 스케치북에 출연, 그 사이 <쇼 음악중심>에 출연한 사실을 밝혀 모두를 놀라게 했다. 두 사람은 “음악방송 출연 이후 반성했다”고 말한 데 이어 앞으로 출연해 보고 싶은 방송이 무엇인지 고백해 눈길을 끌었다.

이날 노리플라이의 권순관은 과거 토이의 음악을 처음 듣고 엄청난 충격을 받았다며 “이건 위대한 음악이라 생각했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어 권순관은 최근 SNS 상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 솔로곡 ‘Tonight’을 방송 최초로 선보이기도 했다. 또한 노리플라이는 이 날 6년 6개월 만에 발표한 정규 앨범 [Beautiful]을 소개, 수록곡인 ‘Beautiful’과 ‘여정’을 열창해 큰 박수를 받았다.

하동균, 찰리와 신바, 종현, 노리플라이가 출연한 <유희열의 스케치북>은 13일 토요일 밤 12시 KBS2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