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 쌍용동 맛집 메이탄, 직장인을 위한 신메뉴 '황태탕면' 출시

입력 2017-05-11 16:24


사회생활을 하면서 팀원들과의 회식이나 거래처 식사 등 수많은 술자리를 가지다 보면 다음날 시원하게 속을 풀어줄 해장 음식을 찾기 마련이다. 보통 우리가 생각하는 해장음식은 뼈해장국, 황태 해장국, 콩나물 해장국 등 다양한 종류가 있는데 특히 그 중에서 많은 선택을 받는 해장국 중 하나가 황태 해장국이다.

이에 천안 쌍용동에서 오랜 시간 중국 음식 맛집으로 명성을 이어온 '메이탄'에서 중국집에서 보기 쉽지 않은 황태 요리를 선보였다. 바로 '황태탕면'이다.

황태는 고단백, 저지방 식품으로 콜레스트롤이 거의 없고 영양가가 높아 신진대사를 활성화 시켜 수험생이나 성장기 아동 및 나이드신 노약자들에게 좋은 음식인데 특히 간을 보호해주는 메타오닌 등 아미노산이 풍부해 영양 섭취는 물론 과음 후 숙취 해소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또한 단백질이 풍부한만큼 담백한 맛과 더불어 다이어트에도 좋은 음식이다.

신메뉴를 출시한 '메이탄' 천안점은 깔끔하고 품격있는 인테리어와 고품격 호텔급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이다. 가성비 좋은 중화요리 레스토랑으로 자연송이 요리, 중새우요리, 팔보채 등 일품요리는 물론 다양한 코스 요리 및 에피타이저와 과일 샤벳같은 후식을 제공하는 중국요리 전문점이다.

메이탄 관계자는 "고단백 음식인 황태를 이용한 요리가 많지 않은 중국요리인 만큼 이번에 새로이 출시한 황태탕면은 한식과 중식의 조화가 돋보인다는 평가를 받는다. 우리나라 최초 중국 요리 명장을 수상한 이송학 주방 실장이 고안한 조리법은 황태의 담백함을 살리면서 중화요리 특유의 풍미를 같이 느낄 수 있어 해장 음식은 물론 어른들의 영양식으로도 추천할만 하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