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자와의 소통이 중요하다 ‘플러스알파펀딩’

입력 2017-05-10 17:05


첫째도 안정성 둘째도 안정성 셋째도 안정성

플러스알파펀딩은 론칭 당시 투자자와의 소통을 가장 중요시 여겼다. P2P시장의 성장과 함께 양적 성장은 이루었지만 질적 성장은 아직 미흡하다는 판단으로 가장 신뢰 받는 P2P업체로 도약하기 위해서는 역시 투자자와의 소통이 가장 중요하다. 라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플러스알파펀딩의 주력상품인 일일지급시스템 역시 이러한 투자고객과의 소통에서부터 나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끊임없이 고객과의 소통으로 고객의 요구를 파악하고 있다.

일일지급시스템도입에 있어서도 기존 업체와 수익금지급방식이 다른 일일지급이기에 개발단계에서 많은 시간이 소요 되었으며 금융을 다루는 시스템이다 보니 오류가 없어야 하기에 오류수정작업 또한 오랜 시간이 소요되었다고 한다. 시스템을 갖추고 상품설계에 있어서도 플러스알파펀딩은 투자고객과의 소통을 중요시 하였다. 투자금 안전에 가장 선호하는 전통적이고 안전적인 방식인 부동산담보대출 상품만을 취급하고 있으며, 투자과정에 필요한 정보와 절차를 공개함으로써 투자자와의 소통에 이어 신뢰 구축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최근 발표된 금융위원회/금융감독원 P2P가이드라인에 따라 투자금, 투자예치금을 분리 운영할 수 있도록 가상계좌방식의 개인별금융계좌 개설 시스템을 도입하여 투자자의 예치금은 자사에서 관여 할 수 없도록 하였으며 자사의 파산에 대비하여 투자금을 돌려주기 위한 별도의 파산관재인을 지정하여 만약에 있을지 모르는 투자금 손실에 대비하고 있다.

또한 심사과정에서 발생할지 모르는 보이지 않는 함정들을 파악하기 위해 오랜 노하우를 통한 단계별 권리분석 및 시세파악을 통한 대출과 대출 후 전문적인 채권관리를 통해 첫째도 안정성 둘째도 안정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은 플러스알파펀딩의 최우일대표의 투자자로서의 지난 이력들이 투자자를 위한 시스템구축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한다.

투자자의 마음은 투자자가 제일 잘 알고 플러스알파펀딩이 놓친 부분은 다른 투자자와의 소통을 통해서 얻고 있다고 한다. 플러스알파펀딩은 처음부터 끝까지 투자자 보호을 강조하였다. 투자금 손실의 위험성이 있는 P2P상품의 특성상 위험은 따르기 마련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런 손실을 막기 위한 업체의 다양한 노력들이 모여질 때 양적뿐만 아닌 질적 성장도 가능한 P2P시장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