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속 성장 '온라인 광고', 미디어렙探 투자전략

입력 2017-05-02 14:57


[증시 라인 11]

- 앵커 : 김동환 경제 칼럼니스트 / 경희대학교 국제지역연구원 객원연구위원

- 출연 : 서형석 리딩투자증권 리서치센터장

Q. 온라인 광고 시장의 규모와 특징

- 온라인 광고 시장 규모, 3.5조 원 추정

- PC광고 1.7조 원, 모바일 광고 1.8조 원 추정

- 타겟 마케팅 가능, 광고주 선호도 상승

- 모바일 광고, 2010년 이후 연평균 150% 성장세

Q. 모바일 광고의 특징 및 최신 유형

→ 개별 유저의 위치정보, 구매기록 등 데이터 누적

- 카메라앱 광고

→ 라인, 뷰티-카메라앱 '룩스' 출시

→ 가상 메이크업 진행 후 실제 화장품 구매 솔루션 제공

- 캐시백 광고

→ 노출 광고 감상 시, 일정 금액 지불

Q. 모바일 광고 관련주

*나스미디어(089600)

- 국내 1위 미디어렙사

- 광고 인벤토리 판매 대행, 광고주의 매체 기획 및 광고 효과 분석 서비스

- 크로스 미디어 마케팅 강점

*에코마케팅(230360)

- 온라인 광고 매체 대행 및 제작하는 종합광고대행사

- 중국시장 진출 기대감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을 참고하세요]

★ 증시라인 11, 평일 오전 11시 LIV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