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완동물 정보어플 튜브펫, 봄철맞이 강아지 건강관리 전문가정보 업데이트

입력 2017-04-27 16:05
수정 2017-04-28 09:45


계절이 바뀌면서 부쩍 병원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체질에 따라 계절을 겪는 모습도 제 각각인 것처럼 동물들도 마찬가지로 계절에 따라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할 필요가 있는데, 특히 애완견의 경우 야외 산책을 자주 하기 때문에 특히 신경 써주어야 할 부분이 많다.

이러한 가운데, 반려동물 전문 정보영상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는 ㈜디팟은 자사의 스마트폰용 반려동물 어플 ‘튜브펫’을 통해 봄철 반려동물 산책 시 주의해야 할 점을 업데이트 했다.

튜브펫의 기획시리즈인 강아지 건강정보 ‘하얀개탑’ 코너에서 24시 센트럴 메디컬센터 김석중 원장은 우선 야외활동 중에 발생할 수 있는 외상을 주의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주말의 공원에는 다양한 종류의 강아지들이 산책을 하기 마련인데 가끔 목줄이나 하네스를 착용하지 않아 강아지들끼리 다툼으로 인해 크고 작은 부상을 입게 된다. 또한 부지불식간에 교통사고에 노출되는 경우도 많다. 산책 시 주변을 잘 살피고 강아지의 안전을 위해 목줄은 꼭 착용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두 번째는 기생충 감염의 가능성이다. 최근 강아지 커뮤니티에는 산책을 나갔다가 진드기에 물려 곤혹을 치렀다는 후기들이 속속 올라오고 있다. 김석중 원장의 조언에 따르면 진드기 외에도 강아지들 보다 키가 큰 풀숲을 거닐 때 안충에 감염될 우려도 있다고 한다. 기본적인 예방접종은 물론 산책 전후 관리도 필요할 것이다.

한편, 튜브펫 앱은 강아지를 이제 막 키우기 시작한 초보부터 노령견, 고양이를 키우는 반려인들이 강아지, 고양이를 키우는데 실제로 도움이 될만한 정보를 영상으로 쉽게 볼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개발된 앱으로, 현재 반려동물을 위한 헬스, 뷰티, 푸드, 리빙,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장르의 강아지 및 고양이 콘텐츠가 수록되어 있다. 또한 300여개의 애완동물 브랜드 용품들이 입점되어 있고, 향후 독특한 강아지, 고양이용품을 소개하는 커머스 영상도 연간 2천건을 준비해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디팟에서는 튜브펫 앱을 통해 선보이는 이러한 영상 콘텐츠 이외에도 봄철을 맞아 반려동물 각 분야의 전문가를 초빙하여 체험을 통해 정보를 습득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마련하고 있는데, 이미 25일 개최된 서울 숲 산책교육 모임이 진행됐으며 오는 5월 10일에 24시 센트럴메디컬센터와 함께 하는 강아지건강세미나도 예정되어 있다.

애완동물 관련 정보 및 행사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앱 다운로드는 튜브펫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