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내 최초 해수공원 품은 유러피안 스트리트 '아트포레' 최고 65대 1의 높은 청약 경쟁률 기록
- 송도국제도시에 부는 상업시설 투자 열풍
인천아트센터(주)가 분양 중인 송도 '아트포레' 상업시설이 높은 청약 경쟁률을 기록한 데 이어 계약까지 순조롭게 진행돼 송도국제도시의 투자 열기를 더욱 뜨겁게 달구고 있다.
지난 20일과 21일, 이틀에 걸쳐 진행된 '아트포레'의 청약 및 계약에는 많은 투자자들이 몰렸으며, 좋은 위치의 상가를 차지하기 위한 치열한 경쟁 끝에 군 청약 최고 65대 1이라는 높은 청약률을 기록, '아트포레' 상업시설에 대한 인기와 투자가치를 입증했다.
이처럼 계약 열기가 뜨거웠던 까닭은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추고 있는 국제업무지구 내 핵심 입지에 위치했다는 점과 송도 최초의 유러피안 스트리트로 차별화 된 상품성을 갖췄다는 점에서다. 1% 대 저금리 기조가 장기화되면서 수익형 부동산에 대한 투자자들의 니즈가 높았다는 점도 한 몫 했다.
송도국제도시 G3-2블록에 조성되는 '아트포레'는 지하 3층 ~ 지상 15층, 연면적 약 5만6,360㎡ 규모이며, 지상 1층 ~ 지상 4층, 208실 규모의 상업시설을 우선 분양 중이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 GCF, 포스코건설, 대우인터내셔널 등 다양한 기업과 국제기구 등이 인근에 입주해 있어 배후수요가 풍부하며, 향후 주거시설과 랜드마크시설 등이 계획돼 있는 송도 6, 8공구가 개발되면 배후수요는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휴식, 여가, 문화, 쇼핑 등을 한꺼번에 누릴 수 있는 복합문화단지로 조성된다. 유럽의 여유로운 분위기와 이국적인 풍경을 느낄 수 있도록 꾸며질 예정이다.
유러피안의 컨셉에 걸맞는 MD 구성도 도입한다. 1층과 2층은 유수 글로벌 브랜드의 대형 식품관 및 고급 음식점 ? 대형 프랜차이즈 카페 ? 패밀리 레스토랑 등이 입점할 계획이다. 3층과 4층은 뷰티 전문 브랜드 매장과 오피스텔 입주자들을 위한 편의점과 세탁소 등의 근린점포로 구성된다.
분양 관계자는 "지난주에 진행된 계약으로 이미 대부분의 물량들이 소진 된 상황이며, 서울과 부산 등 타 지역에서도 투자수요가 몰리고 있는 만큼 빠른 시일 내에 완판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또 다른 관계자는 "지금도 아트포레의 우수한 상품성을 확인한 많은 고객들이 계약을 위해 홍보관을 방문하고 있다"고 말했다. '아트포레'는 일부 잔여 상가를 분양 중이며, 홍보관은 인천시 연수구 송도동 33-1번지 송도 아트윈 푸르지오 상가 1층에 위치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