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가구와 이른바 '나홀로족'이 늘어나면서 혼밥(혼자 밥먹기), 혼술(혼자 술먹기), 혼여(혼자 여행하기) 열풍이 거세지고 있다. 운동을 할 때도 예외는 아니다. 따로 시간을 내서 피트니스 센터에 가기 어렵거나 다른 사람의 시선이 부담스러운 이들을 중심으로, 최근 '홈트레이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것이다.
실제 홈트레이닝 관련 동영상 조회수는 1억 회를 돌파했을 정도다. 이제, 헬스클럽에 방문할 시간과 돈이 없어도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스마트폰 어플이나 유튜브 동영상 등을 활용하면 혼자서도 얼마든지 운동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이들은 SNS나 각종 커뮤니티를 통해 운동 일지와 식단을 공유하고 서로 응원의 메시지를 보내기도 한다.
관련용품 시장 판매도 지난해 10% 이상 성장했다. 가정용 저소음 런닝머신이나 진동운동기부터 근력운동기구인 철봉, 알파식스팩 등 그 종류도 매우 다양하다. 그 중 홈피트니스 브랜드 렉스파가 선보인 '매직홈핏'이 헬스장을 미니멀하게 옮겨 놓은 '전신 근력 운동기구'로 입소문을 타며 주목 받고 있다.
매직홈핏은 근육 단련에 최적화된 다양한 운동이 가능하다. 마치 PT를 받듯 편안하게 복근 운동하는 '싯업', 허벅지 안쪽을 탄탄하게 해주는 '케겔운동', 앉아서 유산소 운동이 가능한 '스텝퍼', 허리와 골반의 발란스를 맞춰주는 '골반 돌리기 운동'등을 할 수 있다. 또한 코어밴드를 활용하면 상, 하체 근력을 단련 시키는 무궁무진한 운동이 가능하다. 가슴, 어깨를 탄탄하게 만들어주는 '밴드체스트프레스', 팔 뒤쪽살과 등살 제거에 효과적인 '원암 밴드로우', 밴드를 발에 끼우면 스쿼트와 런지 응용 운동으로 하체 근력 키우기에도 좋다.
렉스파 관계자는 "최근 가정용 운동기구들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매직홈핏은 집에서 QR코드만 찍으면 휘트니스 모델 서리나와 함께 집에서 간편하게 운동을 즐길 수 있어 만족도가 높다. 운동 부위별 핵심동작 7가지를 비롯해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할 수 있는 쉽고 다양한 동작들을 알려준다"고 전했다.
한편 홈트족들에게 필요한 소도구, 운동기구 등을 선보이는 렉스파는 알파슬리머(진동운동기), 알파식스팩, 알파라이더(승마기구)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매직홈핏은 한국, 중국, 대만 발명 특허출원 중에 있으며, 롯데마트와 전자랜드 등 오프라인에서도 4월 중으로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