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에서 존재하던 브랜드 인기 상가로 이어져, 유명브랜드 상가 선호 추세
초저금리 시대가 계속되면서 수익형부동산 시장은 다양한 상품으로 투자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특히 대표적 수익형 상품인 상가는 투자자들에게 큰 관심을 얻고 있어 치열한 경쟁이 지속 되고 있다. 실제로 한국감정원의 2016년 4/4분기 투자수익률 통계에 따르면 상가상품의 평균 분기수익률(1.50%)이 오피스(1.39%) 등 타 상품 대비 높게 나타났다
상가투자의 인기로 인해 주로 아파트에서 보여지던 브랜드 선호가 이제는 상가에까지 영향을 미치고 있다. 투자자들에게는 신뢰도 높은 대형 메이저 건설사들이 시행하는 사업은 믿을 수 있고, 대단지에 들어서기 때문에 고정수익을 보장할 수 있다는 점에서 브랜드 상가의 선호도는 날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다.
최근 계약자를 모집했던 롯데건설의 롯데캐슬 골드파크4차 상업시설 마르쉐도르960은 최고 304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고 현대산업개발의 수원 아이파크 시티5차 상업시설은 최고 551대 1의 경쟁률을 보여 대형건설사가 분양하는 단지 내 브랜드 상가의 인기를 증명했다
부동산 관계자들은 "브랜드 상가는 이미 구축되어 있는 인지도가 있기 때문에 투자자들이 믿고 투자할 수 있는 기본 조건을 갖추고 있어 선호도가 높은 편"이라며 "기본적인 고정 수요 외에 상권 활성화를 통해 지역의 랜드마크 역할을 하기도 해 높은 수익을 기대할 수 있기에 큰 인기를 얻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브랜드 상가들은 배후수요와 유동인구, 편리한 교통 등 투자가치를 판단할 때 가장 중요하게 고려되는 요소들을 갖춘 경우가 많아 투자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는 것이 업계의 분석이다.
최근 개발호재가 풍부해 미래가치가 높은 것으로 알려지며 투자자들에게 주목 받고 있는 금천구에서 대형건설사가 시공하는 브랜드 상가가 분양을 시작해 큰 반응을 일으키고 있다.
대림산업이 금천구에 시행중인 e편한세상 독산 더타워 상업시설은 브랜드 상가의 장점을 모두 갖춘 최고의 투자대상으로 평가 받고 있다. e편한세상이라는 브랜드 가치와 독산역(1호선), 신독산역(신안산선)이 근접한 더블역세권의 지리적 위치, 사이언스파크, 뉴스테이단지 등 탄탄한 배후수요를 갖춰 높은 미래가치를 인정받아 최적의 투자처로 투자자들의 인기를 얻고 있다.
e편한세상 독산 더타워 상업시설의 전면부는 스트리트형으로 조성돼 유동인구 확보가 쉬울 것으로 예상되며 지하 1층~지상 2층을 연결하는 상업시설 전용 에스컬레이터를 설계해 고객 편의성도 높였다. 지상 2층을 병의원, 약국 등의 클리닉 존으로 계획해 안정적인 수익성이 기대된다.
홍보관은 서울 금천구 시흥동 903-15번지(홈플러스 시흥점 인근)에 위치해 있으며, 선착순 분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