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포뮬러는 면역기능검사에서 면역향상을 위한 영양테라피까지 제공하는 이른바 '검진영양테라피' 서비스를 4월부터 시작했다고 전했다. 이 서비스는 면역기능검사 방법을 개발한 국내 기업 에이티젠과 공동 개발한 서비스다.
앞서 에이티젠은 혈액1ml만으로 면역세포인 NK세포의 활성도수치를 검사하는 기술을 선보여 2016년 미국 소화기암학회로부터 '올해의 6대 의학적 발견'으로 선정된 바 있다.
NK세포는 인체에 침투한 바이러스와 세균을 퇴치하는 면역세포로 심지어 암세포도 제거해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 의학계에서도 주목하고 있는 면역체다. 즉, NK세포의 활성도 수치를 통해 내 몸의 면역능력 정도를 판단할 수 있도록 한 검사방법이다.
관계자는 에이티젠에서 개발한 NK세포기능검사를 통해 현재 내 몸의 면역능력을 측정하고 여기에 NK세포의 기능을 활성화시킬 수 있는 개인 맞춤형 영양테라피를 메타포뮬러가 제공하여 공동 개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면역기능검사는 특정 시약을 사용하여 의뢰인이 보유한 NK세포의 활성화를 유도, 활성과정에서 분비하는 인터페론감마의 양을 측정하는 검사로 결과수치는 0에서 2,000까지 표시된다. 메타포뮬러는 이 결과수치를 세분화하여 500에서 2,000은 정상구간, 250에서 499는 관심구간, 100에서 249는 경계구간, 100미만은 위험구간으로 구분하고 여기에 판정구간과 의뢰자의 신체컨디션을 종합하여 맞춤형 영양소추천과 관련제품추천 정보가 수록된 결과지를 제공한다.
이어 관계자는 검진영양테라피 서비스는 검사비 7만8천원 전액이 구매쿠폰으로 지급되어 사실상 무료검사가 가능하도록 만들었다고 전하는 한편 본 서비스는 앞으로 해외에도 확대할 계획이며, 면역기능검사뿐 아니라 다른 예방적 검사들도 무료검사를 원칙으로 검진기업과 협의하여 서비스를 글로벌시장에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검진영양테라피는 메타포뮬러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가능하며 검사가 끝나면 검사결과와 영양테라피가 수록된 결과지를 메타포뮬러 사이트 내 마이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고 조만간 모바일로도 검사신청과 결과지확인 및 구매 등이 가능해진다고 한다.
한편 메타포뮬러는 120인의 의사가 투자하여 설립한 병원전용 건강기능식품 개발전문 BIO기업으로 전 세계를 뒤져 좋은 소재만을 찾는 깐깐한 영양제 개발사로 알려져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