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대입구역 '송도 캐슬센트럴파크', 송도 내 최단기간 분양완료

입력 2017-04-19 09:23


송도의 슈퍼블록에 들어서는 역세권 오피스텔 '송도 캐슬센트럴파크'가 성황리에 계약을 마쳤다.

지난 7일 모델하우스를 개관한 '송도 캐슬 센트럴파크'는 오픈 당일부터 꾸준한 방문이 이어져

6일만에 분양이 완료 되었다.

'송도 캐슬센트럴파크'는 오픈 전부터 입지적 장점과 우수한 상품성으로 분양 전부터 수요자들에게 많은 문의가 이어졌으며, 투자자들의 눈길을 끌었다는 평가다.

분양 관계자는 "분양 전부터 생활 인프라와 뛰어난 설계로 주목을 받았으며, 타 단지와 대비해 입주시기에 추가적인 배후수요까지 확보해 투자자들에게서 호평이 이어졌다"며 "오픈 후에 많은 분들이 내방해주셨고, 이 분위기를 이어 빠른 계약 마감이 가능했다"고 말했다.

'송도 캐슬센트럴파크'는 뛰어난 입지가 가장 큰 장점이다. 우선, 백화점, 쇼핑몰, 대형마트 등이 밀집해 있는 '슈퍼블록(Superblock)'의 최중심에 위치해 지역 내 랜드마크 상권으로 자리잡아 배후수요는 물론 유동인구, 지역수요까지 흡수할 수 있는 입지에 위치해있다.

현재 송도국제도시는 지속적인 투자유치와 대규모 개발 가시화로 도시가치가 상승하면서 주목 받고 있는 지역이다. 특히 '송도 캐슬센트럴파크'는 500m 반경 이내 롯데몰, 롯데마트, 영화관, 투모로우시티(복합환승센터), 센트럴파크, 미추홀공원, 송도컨벤시아 등이 위치해 쇼핑·문화 등의 다양한 생활을 원스톱으로 누릴 수 있어 편리하다.

뿐만 아니라, 인천 지하철 1호선 인천대입구역을 중심으로 대형상권이 형성되는 등 인프라가 크게 개선되면서 이 일대 부동산가치도 높게 평가 받고 있다. 인천대입구역 롯데몰 송도점을 중심으로 형성되는 이 슈퍼블록은 향후 송도국제도시의 랜드마크 상권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또한 송도국제도시는 지난달 23일 개통한 제2외곽순환도로, 투모로우시티(복합환승센터), 송도~어천을 연장하는 송도발 KTX(예정), 송도~청량리를 30분 이내로 이동 가능한 GTX(계획) 등이 있어 도심 전역으로 원활한 교통인프라도 이용할 수 있다.

지속적인 개발호재에 따른 임대수요 증가도 기대된다. 세계 최대의 바이오공장인 삼성바이오로직 제4,5공장 확장설립계획을 가지고 있다. 현재 종사자는 1,500여명 정도되며 공장 증설완료 시 2배인 3천여명의 근로자가 종사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 송도 전체면적의 23%를 차지하는 인천신항 개발이 진행 중이다. 개발이 완료되면 약 3.4만명의 고용창출이 이루어 질 것으로 보인다.

이 외에도 동북아무역센터 등 이미 입주한 기업들과 컨벤시아 2단계, 골든하버, 아암물류단지, 투모로우시티, 워터프론트 등의 개발이 완료를 앞두고 있으며, 연세대 송도캠퍼스, 한국뉴욕주립대학교 캠퍼스 등의 상주직원 및 대학생들의 임대수요를 보유하고 있다.

더불어, '송도 캐슬센트럴파크'의 입주시점에는 현재 송도 내 입주를 마친 아파트 약 4만세대에 추가적으로 1만 2,000여세대가 들어설 예정으로, 임대수요가 확충돼 공실률이 낮고 지속적인 수익 창출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상품도 우수한 편이다. '송도 캐슬센트럴파크'에는 임대수요의 인기 평면으로 자리 잡은 1.5룸이 들어선다. 1.5룸은 공간감이 탁월하며, 수납공간 활용에도 유리해 가성비도 우수한 편이다. 또한 이 단지는 대출규제 제한에 해당되지 않는 알짜 투자처로, 계약금 10%, 중도금 60% 무이자 혜택이 주어져 타 상품 대비 투자 부담도 덜 수 있다.

한편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동 8-20번지에 들어서는 '송도 캐슬센트럴파크'는 지하 3층~지상 24층 규모이며, 오피스텔은 지상 4층~24층 총 462실로 전용면적 18~27m2으로 구성된다. 견본주택은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동 8-2번지에 위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