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 그린컴퓨터아트학원, 국비100%무료 전산응용건축제도기능사 개설

입력 2017-04-18 12:26


실내건축디자인분야 전문학원이 선보이는 과정평가형자격 과정

그린컴퓨터아트학원 종로캠퍼스는 실내건축디자인분야 전문학원으로써 국비 100% 무료교육 과정평가형자격 전산응용건축제도기능사 과정을 개설했다고 밝혔다.

개설된 클래스는 NCS기반의 실무맞춤형 교육과정으로 실내건축, 설계, 제도 등 건축분야에 관심있고 해당분야로 취업을 준비하는 취준생들을 위한 국비무료 국가자격증 취득 과정이다.

'과정평가형 자격'이란 현장에서 요구하는 인재를 육성하는 자격제도로써 훈련과정 전체 능력단위(교과목)별로 75% 이상 출석하고 내/외부 평가 평균 80점을 통과하면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장점이자 혜택으로 자비 부담 없이 전액 무료교육이 가능하며, 훈련수당 최대 41만6천원을 지급받는 가운데 재료비 및 응시료, 훈련교재 또한 무료다. 또한 수업을 들은 교육기관에서 시험을 보며 기존의 자격증 취득을 위한 암기형의 필기 및 실기교육이 아닌 현장중심 맞춤 지식과 기술을 습득하고 체계적이고 수준 높은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취업컨설팅까지 가능한 산업현장 맞춤형 자격과정이다.

수강대상으로는 취업준비생 또는 실업자, 고등학교 3학년재학생(고등교육기관 진학하지 않은 자), 대학 최종 학년 재학생으로 대학원에 진학하지 않은 학생(다음연도 9월 1일 이전까지 졸업예정자) 등이 가능하다.

전산응용건축제도기능사뿐만 아니라 빔(BIM) 건축설계(캐드, 맥스, 레빗)전문가, 실내건축(환경)디자인 실무과정 등 국가기간전략산업 직종 훈련과정 또한 운영 중이며 국비전액 100% 무료교육으로써 훈련장려금 최대 41만6천원까지도 지원 받을 수 있다. 교육 참여 후 수료생들은 학원에서 제공하는 1:1 취업전문 상담사를 통한 무료취업지원 시스템까지 지원 받을 수 있다.

그린컴퓨터아트학원(그린컴퓨터아카데미)는 지난 1995년 강남컴퓨터교육센터 오픈을 시작으로 20년 이상의 업력을 이어오고 있는 컴퓨터 학원으로 잘 알려져 있으며 수강생들에게 NCS기반의 실무맞춤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한 최적화된 교육시스템과 취업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전국 19개 지점의 캠퍼스를 운영하고 있는 그린컴퓨터아트학원 측은 "컴퓨터/디자인 계열 취업과 수강을 위해 본 학원을 찾는 이들이 꾸준히 늘어나고 있어 강남, 종로, 대전, 대구, 부산 등 중심 지역뿐만 아닌 전국적으로 그 폭을 넓혀 가고 있으며 나아가 청년 취업난을 해소하고 우수한 인재 배출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학원 대표과정으로는 ▶스마트UI/UX(웹디자인, 디지털웹&앱디자인, 웹퍼블리셔, 프론트엔드) ▶편집디자인(출판편집디자인, 광고편집, 시각디자인, e-book디자인) ▶실내건축디자인(BIM, 건축설계, 인테리어디자인) ▶게임콘텐츠개발(게임콘텐츠제작(MAYA) ▶S/W개발(JAVA기반 전자정부표준프레임워크, JAVA, 디지털컨버전스(응용SW엔지니어링, PHP) ▶전산세무회계(전산회계1급, 전산세무2급, 경리실무양성과정) ▶사무자동화(OA, 컴퓨터활용능력) 등이 있다.

학원 관계자는 "수강과정들은 디자인 전공자와 비전공자, 직장인 등 실무에서 활용 가능한 커리큘럼을 기반으로 수업을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업무능력 향상과 취업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다"며 "올해 2017년 취준생 모두가 취업성공 할 수 있기를 응원한다"고 전했다. 해당교육과정 및 자세한 정보는 대표전화 및 홈페이지에서 상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