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4일 주택홍보관 성황리에 오픈… 교육 및 교통 프리미엄으로 각광
'일산의 가치, 풍동에 담다'를 메인슬로건으로 한 일산풍동 레아플라체(가칭)가 소비자를 만족시킬 만한 요소를 두루 갖추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풍동 740-1 일대에 들어서는 풍동지역주택조합아파트(가칭)인 일산풍동 레아플라체(가칭)는 '자연과 사람 그리고 문화를 담은 마을'을 단지의 콘셉트로 삼으며 전 세대 남향위주배치는 물론 혁신적인 4bay 평면타입을 전격 도입해 자연채광과 함께 환기통풍을 극대화하였다.
이와 함께 고층의 탑상형 배치로 장소성과 인지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이른바 '스카이라인'을 형성하여 일산풍동 레아플라체(가칭)만의 고유 아이덴티티를 부여해 특화를 이뤄내는데 성공했다. 아울러 남북을 잇는 보행 축 공간 사이에 이웃과의 소통을 촉진하는 부대복리시설과 커뮤니티 공간을 조성하였으며, 주민들이 보다 역동적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어울림마당 및 운동공간을 확보해 호평을 받고 있다.
또한, 최근 실거주자 사이에서 열화와 같은 성원을 얻고 있는 59㎡과 74㎡로 이루어져 있는 총 1,340여 세대(예정)의 대단지 아파트로, 일산에서 누릴 수 있는 특별한 4대 특권을 전하며 화제가 되고 있다.
일산풍동 레아플라체(가칭)는 풍산초등학교가 600m 거리에 있고, 약 2km 내 초, 중, 고교가 모두 위치해 있어 그 어떤 곳보다도 뛰어난 교육환경을 자랑해 자녀가 있는 학부모들 사이에서 큰 관심을 이끌어내고 있다. 또 단지 인근 버스정류장 및 풍산역 356번 국도를 활용하여 시내와 시외를 자유롭게 진출할 수 있으며, 오는 2023년 준공 예정인 GTX A노선 개통으로 서울 진입이 더욱 용이해졌다.
풍동지역주택조합아파트(가칭) 관계자는 "일산풍동 레아플라체(가칭)는 단지 인근에 동국대학교 일산병원, 이마트, 멀티플렉스 영화관, 고양아람누리 등 생활편의시설 인프라가 폭넓게 마련되어 있어 일산의 프리미엄 가치를 누릴 수 있다"면서 "입주하는 순간 생활의 품격이 한 단계 오르는 것은 물론 중소형 아파트의 합리성까지 만끽할 수 있는 일산풍동 레아플라체(가칭)에서 새로운 일산 라이프를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주택홍보관은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식사동 832-55에 위치해있으며 지난달 24일 오픈해 주말동안 무려 5,000여명에 달하는 많은 사람들이 이곳에 방문하며 풍동지역주택조합아파트(가칭)를 향한 높은 관심을 실감케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