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작가 '탬'(가명)이 18일 한국경제TV 사이트 웹툰 코너에 <호모이코노미쿠스>라는 작품 연재를 시작했다.
<호모이코노미쿠스>는 경제를 어려워하는 사람들이 경제를 쉽게 이해하고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재미있게 스토리로 풀어낸 웹툰이다.
정기업, 백가계, 무정부 등 경제 주체를 상징하는 등장인물들이 미지의 존재가 이끄는 경제학의 가정을 직접 경험하는 방식으로 이야기가 전개된다.
여기서 미지의 존재는 경제학의 대가 애덤 스미스의 '보이지 않는 손'으로 대변되는 시장작동 원리를 의미한다.
정태민 작가는 "국제 관계학과 경제학을 전공하면서 세상의 많은 일들이 경제 원리로 돌아가고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며 "유용한 학문을 공부하기 어려워하는 사람들이 경제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재미있게 풀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정태민 작가의 <호모이코노미쿠스>는 한국경제TV 홈페이지 웹툰 코너에서 볼 수 있다.
한국경제TV는 유망 신인 웹툰작가를 발굴, 소개하고 이들이 인기 작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웹툰작가 육성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웹툰으로 발생하는 수익의 일부를 웹툰작가에게 지급하는 등 경제 활동도 측면 지원한다.
한국경제TV는 앞으로 신인 웹툰 작가가 창작 활동에 전념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한편 우수 웹툰 콘텐츠 확보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웹툰 연재를 희망하는 신인 작가는 아래의 이메일(webtoon@wowtv.co.kr)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