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쿠전자, 2017 프로스트 앤 설리번 '성장 최고 리더십상' 수상

입력 2017-04-05 08:48
종합 건강 생활가전 기업 쿠쿠전자(대표 구본학,cuckoo)가 최근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프로스트 앤 설리번(Frost & Sullivan) 말레이시아가 선정한 '2017 프로스트 앤 설리번 말레이시아 엑설런스 어워드' 정수기 부문에서 '성장 최고 리더십 어워드(Growth Excellence Leadership Award)'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2005년에 시작해 올해 13회째 맞는 프로스트 앤 설리번의 엑설런스 어워드는 세계 시장에서 활동하는 기업의 리더십, 기술 혁신, 고객 서비스, 전략적 제품 등의 성과와 업적을 평가해 수여하는 상이다.

시상 기업 선정을 위해 시장 전반에 대한 리서치를 바탕으로, 심층 인터뷰와 분석과 광범위한 2차 조사를 실시한다.

시상 분야는 가정용 정수기를 비롯해 헬스케어, 식음료, 건축 및 환경, 물류 등이다.

주최 측에 따르면 쿠쿠전자는 진출한지 3년만에 말레이시아의 정수기 시장에서 경쟁력을 인정 받았다. 향후 5년 시장점유율을 높이기 위한 제품 및 서비스 전략도 선정 이유로 꼽혔다.

쿠쿠는 말레이시아에 진출한 2015년 6월 대비 올해 초 매출은 15배 수직 상승 했다. 렌탈 계정은 1년 만에 2만 5천개 달성에 이어 작년 8월에는 4만개를 돌파를 이루어냈으며 올해는 20만개를 목표로 하고 있다.

쿠쿠의 말레이시아 정수기 사업이 짧은 기간 안에 괄목할만한 성과를 낸 비결은 탁월한 살균 및 필터 기술을 탑재한 프리미엄 정수기인 인앤아웃 시리즈의 제품력으로 깨끗한 물에 대한 니즈가 큰 말레이시아인의 마음을 사로 잡은 것이 크다.

저수조가 없는 직수형 정수기라도 물이 흐르는 관로나 코크는 오염될 수 있는데, 인앤아웃 시리즈 제품은 쿠쿠만의 살균시스템인 전기분해기법을 적용해, 관로와 코크를 살균하고 세척수로 한번 더 깨끗이 씻어내 미생물과 물때를 완벽히 제거한다.

별도의 관로 교체가 필요 없는데다 소비자가 원할 때 언제든지 살균할 수 있어 현지에 빠르게 안착했다.

또한 필터는 현지에 없던 차세대 나노 포지티브 필터를 최초로 도입해 중금속 및 바이러스, 환경 유해물질을 99.9% 제거한다. 필터를 자체적으로 바로 세척할 수 있는 필터 자동세척 기능 또한 내장돼 있다.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말레이시아 시장 나노 포지티브 필터를 장착한 정수기가 시장에 도입되는 현상도 발생했다.

쿠쿠는 정수기 판매인력과 설치 및 사후 관리를 담당하는 서비스인력의 이원화 전략을 추진했다.

정수기 설치 및 사후 관리 서비스와 판매 영업 조직을 완전히 분리하여 각 분야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전담 조직을 꾸려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운영이 가능하도록 했다.

이 운영 시스템을 도입해 현지 고객들의 서비스 만족도가 높아졌고 이를 통해 렌탈 사업의 계정 증가라는 양적 확대와 서비스 품질의 질적 성장을 동시에 이끈 것으로 분석된다.

한편, 쿠쿠전자는 40년간 한결같이 고객의 행복을 최우선으로 생각해 온 종합건강생활가전기업이다.

1998년 선보인 자체 브랜드 쿠쿠는 많은 고객들의 사랑으로 자타가 공인하는 최고의 밥솥브랜드로 자리매김하여 현재까지 밥솥업계 국내 시장점유율 1위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40년 제품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객의 '생활 속 행복'을 전하기 위해 기술혁신에 끊임없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를 위한 연구개발투자 또한 지속 진행하여 시장을 선도하는 리딩브랜드로 고객가치를 실현함으로써 글로벌 종합건강생활가전기업으로의 성장을 지속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