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한 번 풍동에 펼쳐지는 일산의 가치, 풍동지역주택조합아파트(가칭)

입력 2017-04-04 10:19


풍동지역주택조합아파트(가칭), 일산이 다시 뜨거워진다

사람마다 주거지를 결정할 때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소가 다르다. 누군가는 생활 편의 시설이 인근에 있어야하고, 인근 도시로의 접근성을 중요시하는 사람도 있다. 또한, 조용한 주거 환경과 녹지가 많아야한다는 이들도 있다.

일반적인 경우에는 이 모든 요소를 적당히 균형을 이루는 곳을 찾게 된다. 일산의 모든 장점을 담은 일산풍동 레아플라체(가칭)는 접근성과 편의 시설, 자연이 조화를 이루는 좋은 예로 볼 수 있다.

일산풍동 레아플라체(가칭)는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풍동 740-1번지 일원에 1,340세대 예정으로 하는 지역주택조합아파트다.

일산풍동 레아플라체(가칭)는 전 세대 중소형으로 이루어져 최근의 트렌드를 반영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또한 59㎡A,B 타입과 74㎡A,B 타입으로 구성되어 있어, 입주민들의 취향을 충족시킨다.

단지는 풍동천과 연계해 조망권을 확보했다. 풍동천이 흐르는 그대로 지형과 조화를 이루어 자연친화적이며, 단지 내 스카이라인을 고려해 주동을 배치했다. 풍동천 근처에는 테마형 상가를 배치해 단지만의 정체성을 확고히 했다.

단지 인근에 356번 국도가 있어 타 지역으로의 이동이 빠르고, 버스정류장과 풍산역 또한 가깝다. 2023년에는 GTX A노선 개통이 되며 서울로의 진입이 더욱 빨라질 예정이다.

일산풍동 레아플라체(가칭)는 이마트와 영화관, 문화 공간 고양아람누리, 동국대학교 일산 병원 등 각종 편의 시설이 반경 2km 내에 위치해 생활하는 데 어려움이 없다. 또한,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가 모두 2km 내에 있으며 특히 풍산초등학교는 600m 거리여서 통학에 불편함이 없다.

한편, 일산풍동 레아플라체(가칭) 주택홍보관은 지난 3월 24일에 고양시 일산동구 식사동 832-55번지에 오픈했다. 날씨가 풀리면서 많은 사람들이 방문했으며, 특히 주말에는 방문객들이 집중되며 일산 풍동의 인기를 실감케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