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 상남동은 많은 사람들이 찾는 최고의 번화가이다. 밥집, 술집 할 것 없이 다양한 가게들이 가득한데, 날씨가 풀리면서 많은 이들의 발걸음이 향해 유독 북적이는 요즘이다.
그 중 신선한 해산물과 푸짐한 비주얼로 단연 인기를 끌고 있는 창원 맛집 '전설의 황제'가 오늘의 주인공이다.
닭 한마리와 랍스타 그리고 문어까지 통으로 들어가 있는 황제탕은 전설의황제의 대표적인 메뉴인데, 그와 함께 들어있는 전복, 조개류 등이 꽤나 푸짐해 등장부터 시선을 압도한다. 보양식인 닭과 살아있는 신선한 해산물이 가득한 이 곳의 메뉴는 보양식으로도 훌륭하다.
또한 대표적인 보양식 재료인 살아있는 문어가 통으로 들어가는 황후탕도 인기메뉴 중 하나이다. 해산물을 사용하기에 신선도가 요리의 가장 핵심이다.
창원 상남동 맛집 전설의황제 관계자는 "가장 신선한 재료만을 사용하려고 노력한다"며 "특히 관리가 까다로운 랍스타는 따로 수족관을 둬서 손님들이 살아있는 랍스타를 바로 드실 수 있게 한다."고 전했다.
생생정보통 및 다양한 매체에 소개될 만큼 인기를 얻으며 그 맛에 인정받은 전설의황제는 많은 미식가와 맛집 블로거들 사이에서도 유명하다. 넓은 가게 내부와 푸짐한 메뉴 덕분에 가족 외식장소, 단체모임 장소로 각광받고 있다.
관계자는 "앞으로도 더욱 좋은 재료와 진실된 맛으로 찾아주시는 손님들에게 보답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