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 평내호평역 KCC스위첸 단지 내 상가 분양

입력 2017-03-31 10:45
호평택지지구 중심상권과 E-마트 남양주점 사거리에 위치한

스트리트형 단지 내 상가의 더블 프리미엄을 누릴 마지막 기회



정부 규제가 강화되며 수익형 부동산으로 눈길을 돌리는 투자자들이 늘고 있다. 하지만 주변 환경 요소를 고려하지 않고 섣불리 상가에 투자했다가는 실패할 확률이 높다. 때문에 안정적인 수익률을 얻기 위해서는 사람이 많이 모이는 즉, 배후수요가 풍부한 상가를 눈여겨볼 필요가 있다.특히 그 중에서도 최근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춘 중심상권과 인접한 스트리트형 상가 공급에 이목이 쏠리고 있다.

과거 상가는 일반적으로 동선을 수직으로 배열해 집합체를 구성하는 박스형 고층 형태가 주류를 이뤘지만 최근에는 상품 구성보다는 상가 입지나 가격조건이 더 중요하게 여겨진다. 스트리트형 상가는 동선을 따라 1~2층짜리 저층위주로 상가를 배치한다. 소비자 체류시간을 늘림으로써 유동인구를 안정적으로 확보해 상권을 활성화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 주변 유동인구를 잠재 고객으로 흡수하기 쉽고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연출하는데 유리하고 이렇게 유동인구가 증가하면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주목 받기도 한다. 최근 스트리트형 상가의 분양이 증가하는 것은 사회 전반적인 트렌드가 세련되고 감각적인 방향을 중시하면서 상가를 이용하는 수요층의 눈높이도 까다로워지고 있기 때문이라는 것이 업계의 분석이다.

스트리트형 상가는 건설사들이 대체로 디자인적인 측면에 있어 큰 심혈을 기울이는데다 쇼핑 동선도 편리하게 구성하는 만큼 일반 박스 형태의 상가보다 유동인구를 확보하는데 우위를 점하는 경우가 많다.

특히 건설사들은 단지 내 상가를 스트리트형으로 조성할 경우 단지 배후수요는 물론 인근 지역의 수요까지 광범위하게 끌어들일 수 있다는 점에서 최근 스트리트형 상가 분양에 적극 나서는 것으로 분석된다.

이렇게 스트리트형 상가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가운데 경기 남양주시 호평동에 위치한 '평내호평역 KCC스위첸' 단지 내 스트리트 상가에 눈길이 쏠리고 있다. 이 시설은 평내호평역 호평지구 중심 상업지구에 바로 인접해 있으며 호평 중심택지지구의 마지막 단지 내 상가라 인근 수요자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단지 내 333세대 외에도 잠재수요 약 3만여 명의 주요 이동거리 길목에 위치하는 항아리 상권으로 소비자 흡수율이 매우 높아 풍부한 배후수요가 강점이다. 이 시설은 129~154㎡의 총 7개 점포로 구성되며, 전면 대리석 시공의 고급 스트리트형 상가로 1층 단층형으로 설계된다.

분양 관계자는 "이 시설은 단지 내 상가지만 사거리 대로변과 인접한 스트리트형 상가로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다"며 "올해 4월 입주 예정으로 빠른 투자 수익 회수가 가능해 각종 프랜차이즈나 개업과 창업을 준비중인 임차인들의 문의도 꾸준하다"고 말했다. 홍보관은 경기 남양주시 호평동 KCC스위첸 현장 단지 내 상가에 위치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