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O Letter] 유행준 아미코젠 사장 "항생제원료 'SP효소' 2분기 출시"

입력 2017-03-31 09:49
수정 2017-04-04 17:49
[CEO Letter]는 제약·바이오 기업의 대표들이 한국경제TV 시청자와 투자자, 주주들에게 전하는 편지입니다.

▲ 올해 변화와 성장의 해

아미코젠은 올해 키워드로 '변화와 성장'을 제시합니다.

세계 경제의 저성장 기조가 지속되는 가운데그 어느 때보다 불확실성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아미코젠은 미래를 대비한 철저한 준비로 새로운 기회를 창출해 나갈 것입니다.

내실을 강화하고 책임경영을 통해 외부 환경변화에 민첩히 대응하고 새로운 미래 성장 동력을 준비하겠습니다.

▲ 특수효소 제품 기술개발 매진

특수효소 사업에서는 제품 파이프라인의 단계적 사업화를 위해 기술개발에 매진할 것입니다.

페니실린계 항생제 원료의약품인 SP효소는 2분기 중에 신규 효소제를 런칭하는 것을 목표로 상용화를 위한 연구개발중입니다.

또, 세파계 항생제 중간체 7-ACA 직접발효법인 DX 기술의 사업화를 위해 국내외의 파트너사를 찾고 전략적 사업 협력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 효소 기반 바이오신소재 경쟁력 강화

효소기반의 바이오신소재와 완제품 사업에도 역량을 집중할 계획입니다.

2016년 하반기 부지와 공장을 인수해 문산 제2공장을 증축했습니다.

식품용 효소를 생산, 판매할 계획으로 효소 사업과 바이오신소재 사업부의 경쟁력을 강화했습니다.

중국, 미국, 일본 등 당사가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영업망을 활용해 국내 뿐 만 아니라 해외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할 계획입니다.

당사에 보내주신 믿음을 바탕으로 올 한해 더욱 성장하는 아미코젠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