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우넷 파트너 조민규대표, 저가 매수 노려 볼 4차 산업 혁명주는?

입력 2017-03-29 09:16
수정 2017-03-29 09:17


한국경제TV 와우넷 파트너 조민규대표가 29일(수) 온라인 장중 공개방송을 앞두고 증시에 대해 아래와 같이 전망했다.

조 대표는 최근 강세를 보이던 주식시장에 돌발적인 변수가 발생하면서 단기적인 숨고르기 흐름이 진행되고 있다고 언급하면서, 이는 트럼프 케어의 추진 불발 여파로 최대 공약사항인 세금 감면, 인프라트자 확대 등의 정책적 불확실성이 고조되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또 이에 미국 증시 역시 단기 조정을 보였으며, 지속적인 순매수를 보이던 외국인 역시 매수규모가 축소되고 매도 전환되는 흐름을 보이고 있다고도 덧붙였다.

하지만, 현재 기업들의 실적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으며, 코스닥 중소형주 경우에는 단기 수급 악화와 심리적 조정이 진행되었다고 판단하고, 이럴 때 일수록 저평가 기업들의 저가매수 기회로 활용해야 하며, 수급과 심리는 기업의 실적이나 펀더멘탈과는 무관한 단기 변동성에 그칠 가능성이 크다고 강조했다.

또, 4차 산업과 관련한 기업과 실적 호전에도 불구하고 주가 약세를 보이고 있는 중소형 IT기업들의 저가 매수관점이라고 제시하며, 내 차례가 올 때를 천천히 기다리는 마음가짐이 절실한 시점이라고 거듭 강조했다.

한편, 조민규 대표는 29일 온라인 장중공개방송을 통해 4차 혁명주를 공개하고, 이에 대한 투자전략을 제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