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태국, 한국-시리아와 어떻게 달랐나 '깊은 한숨'만

입력 2017-03-28 22:22


한국 축구대표팀이 시리아를 상대로 1-0 승리를 거뒀다. 그 시각 일본은 태국을 상대로 4-0을 기록하며 압도적인 경기력을 보였다.

한국 축구대표팀은 28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2018 러시아 월드컵 아시아 지역 최종예선' A조 7차전에서 전반 4분에 터진 홍정호의 선제골을 유지해 1-0 승리를 거뒀다. 반면 일본은 카가와 신지(도르트문트), 오카자키 신지(레스터 시티), 쿠보 유야(겐트), 요시다 마야(사우스햄튼) 등 해외파 선수들이 모두 골을 넣으며 4-0 완승으로 B조 1위 자리를 유지했다.

이로 인해 국내 축구팬들은 일본과 한국 전력을 비교하는 모양새다. 축구팬들은 온라인상에서 "Bles**** 다른나라들은 다들 제폼 찾아가네 우린 퇴화하는데" "김**** 우리나라 태국대신 b조였으면 탈락했을듯" "팬텀***** 이제 일본 만나면 개쳐발릴 수준이다 우린" "후라**** 일본한테 야구도 밀려 축구도 밀려.... 쪽팔리다" "해군**** 아시아의 호랑이는 이제는 일본이다. 인정하자" "베르**** 우리나라 빼고 다 잘 하는 듯ㅋ" "hyos**** 역시 아시아 축구 1위 일본!!! 개한민국 동네축구보다 훨낫다" "마니**** 시리아전 보고 확실히 느끼는데 한국축구는 역시 전술이 너무 없다는걸 느낀다. 그러니 골이 안나오지.." "jjan**** 일본이랑 참 대조적이네 손흥민 기성용 없으면 오늘도 졌다 암 유발하는 경기였다" "최군**** ㅈㄴ부럽다 우리는이겨는데 찝찝한이기분뭐지" "yepp**** 진짜 우리나라 축구는 왜 이리 짜임새가 없을까요?? 게임 보다보면 다 예상 가능한 루트로 패스하고~~~ 국대 에만 오면 기량이 퇴색하는지 아님 원래 기량이 떨어지는지.... 아... 아이러니 하네요~~~--;; 정말 일본의 미드필더 처럼 효율적인 볼 공급과 볼 처리능력 키핑능력보면 부럽습니다~~~" "spec**** 얘네는 감독을 기다려줄 가치가 있었고 우리는 지난 해에 경질했어야했다 일본 감독은 자기가 보여주고 싶은 전술의 색깔이 있으니까 지켜보는거고 우리는 작년부터 무전술에다가 2부리그 중국리그 중동리그 선수들만 가득해서 선수빨로도 안돼"라는 등 반응을 보이고 있다. (사진=연합뉴스)